“인생샷 보장”… 친구가 또 가자고 보채는 ‘이색명소’ 2곳

댓글 0

12월 무료 나들이 명소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우포늪 및 우포 출렁다리)

자연은 일상에 지친 심신을 달래주는 힘이 있다.

햇살에 반짝이는 물결과 선선한 산들바람을 만끽하며 걸을 때 우리는 비로소 진정한 힐링과 휴식을 느낀다.

한편 그런 특별한 순간을 만날 수 있는 명소들이 경남 창녕에 자리해 있다. 끝없이 펼쳐진 ‘우포늪’과 고풍스러운 ‘영산 만년교’가 그것이다.

이번 주말, 창녕으로 나들이를 떠나보자. 창녕의 유서 깊은 역사와 아름다운 풍경이 당신의 앨범에 담길 것이다.

우포늪&우포 출렁다리

창녕군 유어면 대대리에 위치한 ‘우포늪’은 국내 최대 규모의 자연내륙습지로 가로 2.5km, 세로 1.6km, 총면적 2,505천㎡의 규모를 를 자랑한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우포늪)

자연습지인 우포, 사지포, 목포, 쪽지벌과 복원습지인 산밖벌로 구성된 우포늪은 다채로운 풍경을 선사한다.

탐방로를 따라 걷다 보면 가시연꽃, 노랑어리연꽃, 수달, 삵, 뱀장어, 큰기러기 등 희귀 동식물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출렁다리도 즐길 수 있다. 경남 창녕군 유어면 우포늪길 220에 위치한 ‘우포 출렁다리’는 쪽지벌과 산밖벌을 연결하는 교량으로 계절마다 색다른 풍경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생태섬, 전망대, 쉼터, 징검다리 조류 관찰시설, 어류서식지 등이 마련되어 있어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하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우포늪)

이번 주말,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활기를 만끽할 수 있는 우포늪에 방문해 보자.

영산 만년교

경상남도 창녕군 영산면 동리 433에 위치한 ‘영산 만년교’는 역사와 전통이 깃든 이색명소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영산 만년교)

남천석교비에 따르면 1780년 석수 백진기가 축조하였고, 1892년 현감 신관조가 석수 김내경을 시켜 중수했다.

원님이 다리를 고쳐 주었다 하여 ‘원(院) 다리’라고도 불린다.

전체 길이 13.5m, 폭 3m 규모의 영산 만년교는 무지개 모양으로 흔치 않은 아름다움을 뽐낸다.

이번 12월, 영산 만년교에서 수려한 경치와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끽해 보자.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영산 만년교)

인근에는 ‘남산호국공원’, ‘연지못, ‘영산호국공원’ 등이 자리해 있어 함께 둘러보기에 좋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텐트 치고 갓 잡은 송어 먹는다”… 얼음 낚시 대표 주자 국내 여행지

더보기

“겨울에도 절경은 이어져요”… 매년 120만 명이 찾는 산

더보기

“갑자기 눈 쏟아져도”… 날씨 상관없이 가기 좋은 ‘나들이 명소’ 2곳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