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나들이 좋아한다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 4월 여행으로 강력 추천하는 국내 여행지

댓글 0

캠핑 천국으로 오세요!
국내 캠핑족들의 성지
출처 : GOCF 공식 홈페이지

4월은 가족 나들이를 떠나기 좋은 달이다. 날씨가 따스해지면서 야외 활동을 하기 좋은 데다가 꽃이 피고 경관이 변화하면서 상춘객들의 마음을 들뜨게 하기 때문이다.

이런 계절에는 온 가족이 화목하게 외출을 나가 나들이를 하기 좋다. 봄꽃을 볼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가정이 산과 숲, 공원과 야영지에서 봄의 정취를 즐기곤 한다.

최근 들어서 가족 단위의 캠핑족들이 증가하고 있다. 캠핑 용품 시장의 규모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어 가전 업계에서는 캠핑용 가전용품 라인을 새로 신설하였으며, 자동차 시장에서는 미니밴과 카니발의 판매 성장이 두드러지는 증상이 나타났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지자체에서는 오토 캠핑장을 마련하고 캠핑 축제를 개최하는 등 캠핑족들이 즐길 수 있는 컨텐츠 개설로 한창이다. SNS에서는 봄꽃과 함께 즐기는 캠핑 인증샷이 인기다.

캠핑이 대중화가 이루어진 요즘 같은 봄날에 가족과 함께하는 캠핑만큼 즐거운 가족 나들이도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올봄에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캠핑장과 캠핑 축제가 어디인지 알아보자.

자라섬 GOCF

경기 가평군 가평읍에 위치한 자라섬은 캠핑의 성지라고 불린다. 수도권에서 캠핑하기 좋은 곳을 꼽는다면 자라섬을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페스티벌 캠핑과 벚꽃 캠핑하기 좋은 곳이 자라섬일 것이다.

출처 : GOCF 공식 홈페이지

이번 달 자라섬에서는 이런 캠핑족들의 대규모 모임이 있을 예정이다. 4월 19일부터 4월 21일까지 가평 자라섬 캠핑장 일대에서 글로벌아웃도어캠핑페어(GOCF)가 개최되기 때문이다.

GOCF는 올해의 캠핑 트렌드와 브랜드와 아웃도어를 관람 가능한 야외 전시 행사로, 캠핑 업체 150여 곳이 참가해 판매, 전시, 먹거리 부스를 운영한다.

전시 부스에서는 50여개의 업체가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판매 부스에서는 캠핑용 밀키트와 소품 브랜드가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출처 : GOCF 공식 홈페이지

또한,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인 와일드터키도 참가하여 ‘와터 101 하이볼 클래스’를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예약제로 운영되며, 캠핑장에서 가장 맛있게 하이볼을 마실 수 있는 법 등을 교육한다. 저렴한 가격으로 와일드 터키를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20일 오후 6시부터는 가수 민경훈과 HYNN(박혜원), 오아, 이규형의 무대가 있고, 허조교의 디제잉 공연과 피카보, 뉴즈의 공연으로 다채로운 공연이 채워질 예정이다.

더불어 지역 영수증 이벤트 행사도 3회 진행된다. 캠퍼들에게 반응이 좋은 지역 영수증 이벤트 행사는 행사 기간동안 지역 내 식당, 주유소, 마트, 카페, 관광지, 레저 시설 등을 이용한 영수증을 가져오면 2만원당 응모 교환권 1매를 나눠주는 이벤트다.

출처 : GOCF 공식 홈페이지

GOCF 원데이 티켓은 4월 1일부터 4월 17일까지 구매 가능하며, GOCF는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해 반려 동물까지 포함한 온 가족 나들이가 가능하니 캠핑을 좋아하는 캠퍼라면 참석해보길 추천한다.

세종 빌딩 숲, 힐링 캠프닉

세종시와 세종시설관리공단은 4월 12일에서 4월 13일까지 세종 어울누리로 30에 위치한 나성동 도시상징광장에서 빌딩 숲, 힐링 캠프닉 행사를 개최한다.

출처 : 세종시설관리공단 공식 홈페이지

세종시의 ‘빌딩 숲, 힐링 캠프닉’은 캠핑존, 프리마켓존, 행사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캠핑존에서는 캠핑과 관광, 프리마켓존에서는 푸드 트럭과 야시장 등의 먹거리, 행사존에서는 가족 행사와 버스킹 공연, 마술쇼를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캠핑용품을 사고 팔 수 있는 벼룩시장, 세종시민의 다양한 사연을 들어볼 수 있는 불멍라디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세종 빌딩 숲, 힐링 캠프닉은 도시에서 하는 캠핑과 캠프파이어인 만큼 멀리 떠나지 않고도 봄밤의 정취를 한가득 느껴볼 수 있다. 이번 주말 나들이를 원한다면 한번 참가해 보자.

2024 꿀잼대전 힐링캠프

꿀잼대전 힐링킴프는 4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대전광역시 동구 산내로 748에 위치한 상소동 오토캠핑장에서 40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출처 : 상소오토캠핑장 공식 홈페이지

이번 꿀잼대전 힐링캠프에서는 대전 거주자 20팀과 타지역 거주자 20팀을 선착순으로 선발하며, 꿀잼대전에서 즐기는 즐거운 힐링 여행을 체험할 예정이다.

이번 2024 꿀잼대전 힐링캠프는 전통시장 체험, 장보기 프로그램과 캠핑요리대회, 가족 장기자랑, 퀴즈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캠핑 장비를 갖추고 있는 가정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꿀잼대전 힐링캠프’는 올해 4월을 시작으로 6월, 9월, 10월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니, 기한을 놓치더라도 다음 기회를 노릴 수 있으니 참고해두자.

2024 캠린이 청도왔나봄

‘2024 캠린이 청도왔나봄’은 경상북도 청도군 운문면 신화랑길 1에 위치한 청도신화랑풍류마을에서 5월 4일부터 5월 6일까지 2박 3일간 개최된다.

출처 : 청도신화랑풍류마을 공식 홈페이지

‘캠린이 청도 왔나봄’에서는 어린이날 특별 행사로 어린이 뮤지컬, 마술공연, 음악공연, 태권도 시범 등의 공연이 있을 예정이며, 청도 홍차리에와 함께하는 캠핑장에서 하는 티타임, 가족 운동회, 생태 체험 프로그램 등이 있을 예정이다.

그 밖에 부대 행사로는 업사이클링 화분 만들기, 친환경 다짐 플랫폼, 우리집 만들기, 야간관광지 투어 등이 진행된다.

이번 ‘캠린이 청도 왔나봄’은 캠핑장 43팀과 카라반 7팀이 참여하며, 4월 11일부터 청도화랑풍류마을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예약이 가능하다. 캠핑장 사이트 및 카라반은 선착순으로 임의 배정되니 이 부분을 참고하자.

관심 집중 콘텐츠

“국내 최고 인기 관광지에서 4톤 훔치려 했던 도둑들”… 최근 몸살 앓고 있는 단풍 명소

더보기

“전쟁 나면 밥은 이렇게 먹겠구나 체험해”… 백종원 사과에도 축제 방문객들 ‘분통’

더보기

“중국이 최초로?”… 놀라운 소식에 여행업계가 ‘들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