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밤 풍경은 여기가 최고예요”… 10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2024 보현산 별빛축제)

댓글 0

2024 보현산 별빛축제
가을 밤을 보러 오세요!
출처 : 영천시

하늘이 높다 하여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이라 불리는 가을 날의 하늘은 페가수스 자리, 안드로메다자리, 페르세우스자리, 물고기자리 등이 있다.

가을은 더위가 물러나고, 불쾌한 습기가 사라지기 시작하면서 야외 활동을 하기에 최적의 계절이 된다.

따라서 가을에는 혹독한 추위가 몰아치기 전에 야외 활동을 나서는 사람들이 늘어나는데, 가을 밤을 만끽하려는 이들의 수요에 맞춰 야간 축제 역시 진행되고 있다.

출처 : 영천시 (보현산 천수누림길)

별의 도시라 불리는 ‘영천’에서는 이번에 ‘영천의 별을 담다, 거대한 목성을 품다’를 주제로 제 21회 보현산 별빛 축제를 개최한다.

제 21회 보현산 별빛 축제는 10월 4일부터 10월 6일까지 경북 영천 보현산 천문과학관 일원에서 진행된다. 축제 프로그램은 시그니처 프로그램, 특별한 프로그램, 별빛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시그니처 프로그램으로는 ‘스타파티’, ‘별자리 강연과 별이랑 아이컨택’, ‘천문과학 강연’이 있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전국 어린이 도전 골든벨’, ‘별이랑 달이랑’, ‘보현산 천문대 개방’이 있다.

별빛 프로그램으로는 LED 드론쇼, 목성 탐사를 위한 상상 놀이터, 별빛 사진관, AR 목성 스탬프 투어, 별빛 책방이 있을 예정이다.

출처 : 뉴스1 (보현산 별빛테마마을에 있는 ‘누워서 별보는 팬션’)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KIT 체험 프로그램으로 ‘스탠드 태양계 입체액자 만들기’, ‘3D 입체 퍼즐 우주탐험’, ‘갈릴레이 만원경 만들기’, ‘목성 만들기’, ‘별 달고나 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천사모 연계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탄소중립 무드등’, ‘소금물 연료자동차’, ‘SA 투명 아크릴 폴리스’, ‘나무 현미경’, ‘하모노그래프’가 준비되어 있다.

이 중에서도 도전 골든별과 보현산 천문대 관람, 블랙라이트 오로라 체험인 ‘별이랑 달이랑’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AR 프로그램으로는 유로파 AR, 이오AR, 가니메데 AR, 칼리스토 AR, 포토존 AR이 있어 이 중에서 5개 미션 완료 시에는 선물이 증정된다.

출처 : 영천시

또한, 10월 4일 오후 7시 30분에서 오후 8시 사이에는 축하 공연으로 이석훈의 무대가 진행되며, 10월 5일 오후 7시 30분에서 오후 8시까지는 경서의 무대가 진행된다.

10월 4일 천문학 강연으로는 이명헌 박사가 초청되며, 10월 5일 천문학 강연으로는 우주과학 유튜버 우주먼지가 초청될 예정이다.

이처럼 경북 영천 보현산에는 국내 최대 국립천문대가 있는 만큼 풍성한 가을 하늘 체험이 마련될 예정이다.

올해 아름다운 가을 하늘을 감상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보현산 별빛 축제에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드디어 인천공항 일찍 안 가도 돼”… 올해 쾌적한 여행 즐길 수 있는 이유

더보기

명절 선물 참치캔 “뚜껑 열고 딱 5분만 참으세요”… 기다림이 만드는 놀라운 변화

더보기

“관광객 필요 없어”… 세계 1위 관광국이 어째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