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풍경 때문에 차박에 빠졌죠”… 화려한 가을 차박 여행지 3곳

댓글 0

초보자를 위한 차박 여행지 Best 3
출처 : 영양군

자차로 국내 여행을 떠날 시에 여행 일정에도 영향을 미치고, 가장 스트레스가 되는 점이 있다. 바로, 주차 여부다.

자차는 이동 시에는 편리하지만, 정차 시에는 고철 덩어리 짐으로 전락하는 측면이 있다. 그러나 이런 단점을 보완한 여행이 있으니, 바로 ‘차박’이다.

‘차박’이란 자동차에서 잠을 자며 머무는 캠핑의 한 형태로, 차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다.

비대면 여행이 선호되었던 코로나19 시기 동안 차박은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면서도 자연 속에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방법으로 급부상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궁평항)

특히, 가을은 드라이브와 차박을 동시에 즐기기에 최적의 계절로, 울긋불긋 단풍이 물드는 풍경을 따라 캠핑을 즐기기 좋은 시기이다.

차박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도 쉽게 떠날 수 있는 국내 추천 여행지 3곳을 소개한다.

궁평항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 1069-17에 위치한 궁평항은 낙조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작은 항구로, 2008년 국가 어항으로 지정된 곳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곳에는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한 수산시장이 자리하고 있으며, 피싱피어라는 매력적인 다리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다.

해변을 따라 조성된 화성실크로드 산책로는 나무데크로 꾸며져 있어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하기 좋다.

주차장이 넓어 주차 스트레스 없이 차박을 즐길 수 있으며, 푸드트럭 거리에서는 새우튀김, 오징어튀김, 어묵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어 식도락 여행으로도 제격이다.

무엇보다 궁평항의 가장 큰 매력은 해질 무렵에 보는 낙조다. 힐링선셋 여행으로 불릴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진위천 유원지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진위서로 264-15에 위치한 진위천유원지는 시민들을 위한 대표적인 여가 공간이다.

출처 : 평택시

이곳에는 쉼터와 오토캠핑장을 비롯해 레일바이크, 농구장, 족구장 등의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어 가족 단위 나들이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여름철에는 진위천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가을에는 아름다운 낙조를 보며 여유로운 캠핑을 만끽할 수 있다.

캠핑장에서는 취사가 가능해 조리대와 개수대를 이용할 수 있으며, 레일바이크를 타고 진위천을 한 바퀴 도는 것도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준다.

캠핑장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므로, 방문 전에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예약 방법은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며, 평택시민의 경우에는 우선 예약이 가능하다.

영양풍력발전단지

경상북도 영양군 석보면 맹동산길 284-40에 위치한 영양풍력발전단지는 드넓은 목초지와 맹동산 능선을 따라 하얀 풍력발전기가 늘어선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숨은 차박 명소이다.

출처 : 영양군

86개의 풍력발전기가 쉼 없이 돌아가는 이곳은 진정한 비대면 관광지로, 나 홀로 캠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다.

사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지닌 자연 경관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해, 캠핑을 즐기면서도 드라이브의 낭만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가을에는 청명한 하늘과 풍력 발전기가 늘어진 맹동산의 드라이브 코스는 차박지로서 매력을 더한다.

영양풍력발전단지는 힐링되는 풍경에 비해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감이 있다. 올 가을에 트레킹과 차박, 드라이브를 한번에 즐기고 싶다면 영양풍력발전단지를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관심 집중 콘텐츠

“국내 최고 인기 관광지에서 4톤 훔치려 했던 도둑들”… 최근 몸살 앓고 있는 단풍 명소

더보기

“전쟁 나면 밥은 이렇게 먹겠구나 체험해”… 백종원 사과에도 축제 방문객들 ‘분통’

더보기

“중국이 최초로?”… 놀라운 소식에 여행업계가 ‘들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