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알려지지 않은 특별한 수목원이 있다?”… 힐링이 필요할 때 떠나는 국내 수목원 여행지

댓글 0

수목원 가기 좋은 요즘
알려지지 않은 특별한 수목원
출처 : 아모레퍼시픽 뷰티 파크 공식 인스타그램

날씨가 후덥고 습기 있는 여름 날에는 외출을 할 장소를 고르는 것이 쉽지 않다. 날씨 예보도 자주 변동 되는 요즘에는 실외 활동에 차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럴 때에는 실외 활동을 하기에도 좋고 실내 활동을 하기에도 좋은 수목원 투어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수목원은 비가 그치면 운치 있는 산책을 즐길 수 있고, 비가 내릴 때는 수목원 내부 온실이나 카페에서 비 내리는 정원의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다.

출처 : 비짓전주

그런 이유로 비 내리는 시기에 방문하기 좋은 수목원은 장마철에 가장 방문하기 좋은 명소가 되어준다.

날씨에 변동이 많은 요즘 같은 시기에 특별한 수목원을 찾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 한적하게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수목원은 어떤 곳이 있는지 참고해보자.

아모레퍼시픽 뷰티 파크

경기도 오산시 가장산업동로 37에 위치한 아모레 뷰티 파크는 뷰티 회사 아모레 퍼시픽에서 운영하는 식물원이다.

출처 : 아모레퍼시픽 뷰티 파크 공식 인스타그램

16개의 테마원과 1620여 종의 식물이 전시되어 있는 아모레퍼시픽 뷰티 파크는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에 주요 원료가 되는 꽃들을 만나볼 수 있다.

봄에는 라일락, 수선화, 모란, 작약, 장미 등이 피어나는 아모레퍼시픽 뷰티 파크에서는 여름에는 무궁화, 라벤더, 배롱나무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 뷰티 파크에서는 정원 뿐만 아니라 아모레 퍼시픽 기업이 제작해온 화장품 패키지 역사와 광고 역사까지 둘러보는 것이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뷰티 파크 투어는 현재 시범 운영 중이다.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으로 진행이 가능하며, 14세 미만 어린이는 입장이 불가하다.

나남수목원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1196번길 56에 위치한 나남 수목원은 나남 출판사가 운영하는 책 박물관 겸 수목원이다.

출처 : 나남수목원 공식 홈페이지

나남 수목원은 출판사가 운영하는 수목원답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카페 공간이 잘 조성되어 있는데, 이는 ‘지혜의 숲’이라 명명된다.

또한, 카페 외부로는 자작나무길과 대추나무 길, 아로니아 밭, 야생화 밭 등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가 즐비하다.

비가 내리면 카페에 앉아 비에 젖은 신록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비가 내리지 않는 날이면 산책을 하기 좋은 나남수목원은 요즘 같은 시기에 가장 방문하기에 좋은 알려지지 않은 명소다.

나남수목원의 입장료는 성인 기준 6000원이며, 신북면 주민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의 경우 입장이 제한되니 이 점을 유의하도록 하자.

전주수목원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번영로 462-45에 위치한 전주수목원은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수목원이다.

출처 : 비짓전주

전주수목원은 교재원, 트리하우스, 솔내원, 허브원, 수생식물원, 멸종위기식물원, 장미원, 수국원 등 총 35개 이상의 테마원을 만나볼 수 있다.

여름에는 수생식물원에서 수련과 연꽃을 감상할 수 있고, 무궁화원에서 무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전주수목원에서는 다채로운 여름 꽃을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더군다나 전주수목원은 전면 무료로 개방하여, 전주 시민들에게 접근성 높고 아름다운 계절 명소가 되어주고 있다.

올 여름에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아름다운 꽃 명소를 만나보고 싶다면, 전주수목원을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관심 집중 콘텐츠

“눈을 뗄 수 없는 별천지”… 10월 등산 애호가라면 꼭 가야 하는 자연명소

더보기

“단풍으로 가장 아름다운 도(道)는?”… 낭만 가득한 가을철 명소

더보기

“악어 보러 갈래?”… 모두가 기다린 ‘그 탐방로’, 드디어 개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