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다하다 美 MZ 이런 여행까지?”… 한국인들도 ‘비명’ 지르는 테마 여행

댓글 0

미국에서 유명 중인 ‘비명 여행’
할로윈 맞이 더욱 인기
출처 : alonfallspark instagram

미국은 요즘 할로윈 시즌을 맞아 전국이 들썩이고 있다. 할로윈은 매년 10월 말을 기념하는 축제로, 고대 켈트족이 여름이 끝나고 추운 계절이 시작되는 시점에 죽은 자들의 영혼이 세상에 돌아온다고 믿었던 축제인 ‘사우윈(Samhain)’에서 유래되었다.

이후 기독교의 영향을 받아 ‘만성절(All Saints’ Day)’ 전야로 변화한 할로윈은, 현대에 이르러 전 세계적으로 유령, 마녀, 그리고 호박을 상징으로 한 대중적인 축제가 되었다.

특히 미국에서는 할로윈 시즌에 맞춰 ‘비명 여행(Scream Tourism)’이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출처 : The Haunted Trail Homepage

‘비명 여행’은 공포 체험을 목적으로 하는 관광 형태로, 유령의 집이나 폐가 체험, 공포 테마의 놀이공원 등을 찾아다니며 아찔한 스릴감을 만끽하는 것이다.

이러한 공포 체험은 할로윈 시즌에만 한정되지 않고, 최근에는 1년 내내 이어지는 추세다. 외신들은 이러한 공포 테마의 관광이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다.

개중에서도 미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비명 관광’ 여행 명소 3곳을 소개한다.

Talon Falls Adventure Park & Screampark

켄터키주 멜버에 위치한 Talon Falls Screampark는 25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며, 미국에서 손꼽히는 공포 명소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출처 : alonfallspark instagram

50에이커에 달하는 넓은 공간에는 여러 개의 테마파크가 나뉘어져 있다. 대표적인 체험으로는 Blood Creek Haunted Hayride(피로 물든 숲에서의 마차 타기)와 Carnival of Evil(공포의 카니발)이다.

이곳은 일반적인 유령의 집과 달리 매우 현실적인 공포 체험을 제공하며, 영화 같은 세트장과 완성도 높은 연출로 인해 방문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Talon Falls는 단순한 공포 체험을 넘어서 VR 체험관, 기프트샵, 달빛 포토존 같은 다양한 시설도 갖추고 있어, 방문객들이 여러 가지 활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할로윈 시즌에는 더욱 인기를 끌며, 방문 전에 사전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Triple Combo 티켓은 $45로, 방문객들은 한 번에 세 가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Kersey Valley SpookyWoods – 노스캐롤라이나

노스캐롤라이나에 위치한 Kersey Valley SpookyWoods는 공포의 스토리텔링과 할리우드급 특수 효과를 결합한 대규모 공포 명소다.

출처 : Kersey Valley SpookyWoods

수십 에이커에 걸쳐 펼쳐진 공포의 장에서 방문객들은 스릴 넘치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낮에는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게임이 운영되며, 밤에는 공포 체험이 시작된다.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으며, 미국 최고의 공포 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SpookyWoods에서는 짚라인, 레이저 태그 등 다른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되며, 공포 테마 외에도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방문객들은 General Admission 티켓($35)이나 VIP 티켓($65)을 선택해 입장할 수 있으며, VIP 티켓은 줄을 서지 않고 우선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 공포 체험은 야간에 주로 열리기 때문에 방문객들은 미리 일정을 확인하고 예약하는 것이 좋다.

The Haunted Trail Of Balboa Park –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의 Balboa Park에 위치한 The Haunted Trail은 야외에서 공포를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명소다.

출처 : The Haunted Trail Homepage

방문객들은 약 1마일 길이의 어두운 숲길을 따라가며 다양한 공포 요소와 맞닥뜨린다. 이곳은 실내에서 즐기는 공포와는 달리, 자연 속에서 더욱 생생한 공포를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할로윈 시즌 동안 야외에서 별빛과 함께 공포 체험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 트레일은 입장 티켓을 시간대별로 나누어 판매하며, Timed General Admission 티켓은 $32.99, Scream Pass는 $47.99이다.

Scream Pass를 구매하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이 있다. 입장객들은 야외 트레일을 따라 이동하면서 마주치는 다양한 공포 요소들로 인해 긴장감을 늦출 수 없으며, 실제로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방문해 ‘비명 여행’의 매력을 즐기고 있다.

관심 집중 콘텐츠

“국내 최고 인기 관광지에서 4톤 훔치려 했던 도둑들”… 최근 몸살 앓고 있는 단풍 명소

더보기

“전쟁 나면 밥은 이렇게 먹겠구나 체험해”… 백종원 사과에도 축제 방문객들 ‘분통’

더보기

“중국이 최초로?”… 놀라운 소식에 여행업계가 ‘들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