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어떻게 걷는 거지?”… 출렁다리 애호가라면 가야 할 경북 여행지 2곳

댓글 0

0원으로 즐기는 시니어 여행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스페이스워크)

“고소공포증이 없어서 호기롭게 올라갔는데, 너무 무서웠어요. 그래도 무료고 다른 곳에선 못하는 체험이라 매번 와요!”

경북 포항시에는 보기만 해도 소름이 돋는 체험형 조형물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가 자리해 있다. 360도로 펼쳐진 트랙길을 일렬로 걷는 사람들의 풍경이 주변의 경관과 어우러져 더욱 몽환적으로 느껴지는 곳이다.

한걸음 내디딜 때마다 거센 출렁임을 느낄 수 있는 출렁다리보다 큰 아찔함을 선사하는 이곳에서는 고소공포증이 없는 이들도 손에 땀을 쥘 만큼 오싹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8월, 포항 시내의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이색적인 명소로 떠나보도록 하자.

출처 : 포항시 (스페이스워크)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계곡물과 시원한 물소리를 내며 떨어지는 폭포를 만끽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도 함께 방문해 알찬 여행이 될 것이다.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경북 포항시 북구 환호공원길 30에 위치한 ‘스페이스워크’는 관객이 녹아들어 하나의 풍경이 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형 조형물이다.

출처 : 포항시 (스페이스워크 야경)

트랙길 333m, 계단 717개로 이루어져 있는 이곳은 철로 만든 우아한 곡선과 밝게 빛나는 야간조명으로 ‘철과 빛의 도시’인 포항을 나타낸다.

360도로 펼쳐져있는 스페이스워크를 거닐면 포항 시내의 드넓은 풍경과 제철소의 야경, 영일만의 경치 등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손발이 떨리는 아찔함은 덤이다.

또한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9개의 계단’에 선정되며 ‘어디에서도 할 수 없는 독특한 경험’이라는 찬사를 받은 바 있다. 이번 주말, 포항에 드라이브를 떠나며 스페이스워크를 방문해 보자.

하절기(4~10월) 기준 평일 10~20시, 주말 10~21시에 방문할 수 있으며 매달 첫 번째 월요일은 정기휴무일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스페이스워크)

방문하기 전 유의할 점은, 비나 바람이 거세게 부는 날씨에는 출입이 통제된다는 것이다. 사전에 날씨 확인 및 문의를 하고 들를 것을 추천한다. 더불어 신장 110cm 이하는 안전상의 이유로 이용할 수 없다.

스페이스 워크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자차로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덧붙여 이곳과 관련해 054-270-5180으로 문의할 수 있다.

상생폭포

포항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스페이스워크에서 스릴 넘치는 체험을 즐겼다면, 이번에는 시원하게 부서지는 폭포수를 감상하러 떠나보자.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상생폭포)

경북 포항시 북구 송라면에 위치한 ‘상생폭포’는 조선시대 유학자 정시한이 “이러한 기이한 풍경은 금강산에도 없다”라고 극찬한 내연산 자락에 자리해 있다.

내연산 12 폭포 중 제1 폭포인 상생폭포는 여느 폭포보다 거대한 규모와 두 줄기로 세차게 흐르는 폭포수가 특징이다.

또한 폭포호수, 이른바 ‘폭호'(瀑湖)의 형태가 고스란히 남아있어 다른 곳보다 독특한 지형을 관찰할 수도 있다.

이번 8월, 독특한 형태의 괴석, 거칠게 깎인 절벽, 녹빛 짙은 나무가 어우러져 신선이 뛰놀 것만 같은 뷰를 자랑하는 상생폭포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상생폭포)

가벼운 탁족을 즐기며 무더위를 날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근에는 템플스테이로 유명한 보경사, 산책하기에 좋은 내연산 보경사 시립공원 등이 있어 연계 방문할 수 있다.

상생폭포는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덧붙여 자차로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관심 집중 콘텐츠

“2천 원으로 즐기는 분홍강”… 9월 가족나들이로 좋은 꽃명소

더보기

“이번 연휴에 뭐 하세요?”… 가을꽃과 이벤트 즐길 수 있는 무료 여행지

더보기

“은빛으로 물든 산, 트레킹 하기 너무 좋아!”… 9월 가기 좋은 무료 자연명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