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만 명 몰리는 이유가 있었네, 휴가철 여행 가기에 딱”… 8월 청정 자연 만끽할 수 있는 강원 여행지 3곳

댓글 0

8월 가볼 만한 가족• 시니어 여행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소금산 출렁다리)

개장소식과 함께 원주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부상한 소금산 그랜드 밸리는 강원의 청정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다.

땀을 빼며 가벼운 등산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금이 저리도록 아찔한 출렁다리•울렁 다리까지 건너며 뻔하지 않고 알찬 일정을 즐길 수 있다.

이번 8월, 여름 성수기철을 맞아 친구들과 가기 좋은 강원 여행지 3곳을 소개한다.

출렁다리를 건넌 후 소금산자락을 보며 하룻밤을 묵을 수 있는 캠핑장부터 눈을 사로잡는 빛들의 향연을 볼 수 있는 명소, 각종 체험과 산속 힐링을 즐길 수 있는 휴양림까지 알차게 준비했다.

소금산그랜드밸리

강원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에 위치한 ‘소금산그랜드밸리’에 ‘피톤치드 캠핑장’이 오는 8월 1일에 개장한다.

출처 : 연합뉴스, 촬영 이재현 (피톤치드 캠핑장)

‘한국 관광 100선’에 꼽히는 소금산그랜드밸리는 2018년 개장 이래 400만 명이 방문한 출렁다리, 기존 출렁다리의 2배 길이로 지어진 울렁 다리, 소금산의 아름다운 절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소금잔도&스카이타워, 기암절벽의 풍경을 야간 조명으로 조성한 나오라 쇼(Night of Light Show)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전 국민이 원주를 방문하는 데에 큰 일조를 하고 있다.

피톤치드 캠핑장의 이용요금은 평일 10만 원, 휴일 12만 원, 성수기 15만 원으로, 원주시민과 자매결연을 맺은 도시 주민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오는 8월 예약은 29일 오전 10시부터 원주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원주시 관계자는 “개장 전부터 여러 차례 시범운영을 진행하며 고객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며 “또 찾고 싶은 원주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포부를 밝혔다.

출처 : 연합뉴스, 촬영 이재현 (글램핑장에서 바라본 소금산 야경)

한편 7월 6일부터 8월 31일까지 간현관광지 관광안내소 옆 수경시설, 나오라 쇼 광장 앞 하천 일원에서 물놀이 체험장을 운영한다.

매주 월요일은 물놀이장의 휴장일로, 해당 요일을 제외한 10~ 17시에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소나타 오브 라이트

소금산그랜드밸리에서 출렁다리를 비롯한 다채로운 체험과 캠핑장을 즐겼다면, 이번에는 환상적인 빛의 향연을 볼 수 있는 명소로 떠나보도록 하자.

출처 : 오크밸리 (소나타 오브 라이트)

강원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1길 66에 위치한 ‘오크밸리 리조트’일원에서 연중 20~23시(22시에 입장마감)에 즐길 수 있는 ‘소나타 오브 라이트’가 열린다.

테마별로 다채롭게 꾸며진 1.5km의 산책로를 거닐며 알록달록한 조명, 3D라이팅 쇼, 포토존 등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음악을 따라 춤추는 달빛, 하상욱 시인의 네온사인 로드, 조명으로 빛나는 꽃길, 골프장을 활용한 페어웨이 라이팅 쇼 등이 인기다.

또한 문화와 예술이 한데 모여 어우러지는 오크밸리 조각 공원을 따라 거닐며 맑은 수질을 자랑하는 계곡, 연못, 각종 야생화 등을 눈에 담을 수 있다.

출처 : 오크밸리 (조각공원)

대인 20000원, 소인 15000원의 입장료가 들며 36개월 미만의 경우 무료입장으로 관람할 수 있다. 덧붙여 소나타 오브 라이트는 현재 시설 점검으로 인해 임시 휴장 중이나 곧 점검을 마치고 정상 운행할 것으로 보인다.

국립백운산자연휴양림

눈을 사로잡는 경관을 즐겼다면 이번에는 숲 속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떠나보도록 하자.

출처 : 국립백운산자연휴양림 (국립백운산자연휴양림)

강원 원주시 판부면 백운산길 81에 위치한 ‘국립백운산자연휴양림’은 원주시 판부면과 충북 제천시의 경계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다.

또한 청정 자연 속에서 하룻밤을 묵어갈 수 있는 숙박시설 연립동과 숲 속 공예교실, 백운산 꿈자람 교실, 꽃누르미 체험 등을 제공한다.

더불어 휴양림 내에는 물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계곡과 거닐기 좋은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어 고요한 산 중 사색을 즐길 수 있다.

매주 화요일은 휴양림의 휴일로 해당 요일을 제외한 9~18시에 방문 가능하다. 이곳과 관련해 033-766-1063으로 문의할 수 있다.

관심 집중 콘텐츠

“2천 원으로 즐기는 분홍강”… 9월 가족나들이로 좋은 꽃명소

더보기

“이번 연휴에 뭐 하세요?”… 가을꽃과 이벤트 즐길 수 있는 무료 여행지

더보기

“은빛으로 물든 산, 트레킹 하기 너무 좋아!”… 9월 가기 좋은 무료 자연명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