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만 열리는 가족축제
나들이 장소 추천
경기도 시흥시에서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여름 축제가 열린다. 바로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열리는 ‘거북섬 해양축제’다.
빛과 물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화채 만들기 체험부터 경쟁심을 불러일으키는 물총놀이까지 알차게 즐길 수 있다.
이번 8월, 인근 주민뿐만 아니라 서울에서도 찾아오는 서울근교 당일치기 명소로 떠나보도록 하자.
한가한 주말의 오전시간대 나들이 명소로도 더할 나위 없이 좋아 만족스러운 주말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거북섬 해양축제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시흥시 거북섬둘레길 42에 위치한 ‘웨이브파크 광장’일원에서 ‘거북섬 해양축제’가 열린다.
사계절 테마에 맞춰 봄, 여름, 가을, 겨울에 펼쳐지는 축제로, 올여름에 개최하는 해양축제는 물과 빛을 테마로 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시화호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체험부터 온 가족이 다 함께 만드는 화채 만들기 프로그램,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물총놀이, 수공예품 만들기 체험 등이 열릴 예정이다.
또 썸머나잇 레이저쇼, 파이어 썸머나잇, 패밀리 개그쇼 등의 공연이 풍성하게 열리니 이 또한 놓치지 말고 관람하자.
축제는 일부 만들기 체험을 제외하고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거북섬 해양축제와 관련해 031-310-2930으로 문의할 수 있다.
시흥갯골생태공원
거북섬 해양축제에서 여름의 물과 빛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체험을 즐겼다면, 이번에는 온 가족 나들이 장소로 좋은 생태공원으로 떠나보도록 하자.
경기 시흥시 동서로 287에 위치한 ‘시흥갯골생태공원’은 150만 평 규모의 폐염전 부지였으나 내만갯골의 자원과 옛 염전의 문화유산을 활용해 조성되었다.
현재는 인근 시민들에게 힐링을 제공하는 친환경 생태공원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이곳에서는 나문재, 칠면초, 퉁퉁마디 등의 염생식물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방게, 붉은 발 농게 등 흔치 않은 생물을 접할 수 있어 어린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 좋다. 인근에는 나들이 장소로 적절한 매꼴공원, 포동생활체육공원, 마전저수지 등이 자리해 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은 연중무휴로 무료 개방하며 자차로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덧붙여 이곳과 관련해 031-488-6900으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