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조각 작품 구경하며 바다 수영 즐겨요”… 여름철 가볼 만한 경상북도 포항 여행지 추천

댓글 1

포항과 관련 있는 인물부터 추억의 애니메이션까지
출처 : 연합뉴스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영일대샌드페스티벌을 앞두고 작업자가 모래 조각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경상북도에 위치한 포항시는 여름철을 맞아 이색적인 축제를 준비하느라 여념이 없다.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영일대해수욕장과 포항송도해수욕장에서 아름다운 모래조각 전시를 보며 바다수영을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이 열리기 때문이다.

이번 7월, 가족 단위 피서지로 적절한 해수욕장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샌드페스티벌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영화, 드라마, TV 애니메이션 등을 연상시키는 모래조각 전시회를 감상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출처 : 연합뉴스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영일대샌드페스티벌을 앞두고 작업자가 모래 조각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덧붙여 다채로운 모래 조각 전시가 기다리고 있는 영일대해수욕장에서는 오는 8월 31일 ‘2024 제8회 포항철강마라톤’이 열릴 예정이다.

8월 말에 포항으로 떠난다면 여름의 생기를 가득 머금은 축제들을 동시에 누릴 수 있으니 염두에 두는 것이 좋다.

2024 제8회 영일대 샌드페스티벌

오는 27~ 28일 2일에 걸쳐 경북 포항시 북구 두호동 685-1에 위치한 ‘영일대해수욕장’일원에서 ‘2024 제8회 영일대 샌드페스티벌’이 열린다.

출처 : 연합뉴스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영일대샌드페스티벌을 앞두고 모래 조각 작품이 모습을 드러냈다.)

샌드페스티벌은 해수욕장에 설치한 모래조각 작품 전시행사와 다채로운 체험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래조각 작품 <포항의 성장•사랑 이야기 그리고 미래>는 포항과 깊은 관련이 있는 축구선수 황희찬, 트로트 가수 전유진, 이명박 전 대통령, 박태준 전 포스코 명예회장, 남대영 신부를 표현했다.

또한 포항 구룡포 일대를 명소로 만든 인기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명장면을 표현한 작품과 추억의 TV 애니메이션인 <로봇 태권 V>, <마징가 Z>를 구현한 작품도 돋보인다.

한편 포항시는 경북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 위치한 ‘포항송도해수욕장’ 일원에도 영화 <라라랜드>의 명장면을 표현한 모래 조각 작품을 선보인다.

출처 : 포항시 (영화 ‘라라랜드’ 장면을 조각한 포항 라라랜드)

모래조각은 행사가 끝난 후에도 10월 7일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샌드 페스티벌에서는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모래 놀이터, 모래조각 체험, 달빛 모래 걷기, 버스킹 공연, 멀티미디어 불꽃쇼 등을 즐길 수 있다.

시 해양산업과장은 “매년 찾고 싶은 포항이 되도록 영일대 샌드페스티벌을 아름답게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영일대해수욕장

샌드페스티벌이 열리는 ‘영일대해수욕장’은 포항시를 대표하는 해수욕장으로, 유독 고운 백사장을 지녀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큰 사랑을 받는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영일대해수욕장)

광활한 바다풍경 사이로 포스코와 영일만이 보여 장관의 경관을 눈에 담을 수 있으며 샤워장, 탈의장, 무료 야영장, 무료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노을이 지는 저녁 시간대에 방문하면 아득한 일몰의 경치를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포항구항, 포항도시숲, 덕수공원 등의 명소가 자리해 있어 함께 방문하기에 매우 좋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1

관심 집중 콘텐츠

“처음 보면 다들 깜짝 놀라요”… 5월 무료로 즐기는 서울근교 장미명소 2곳

더보기

“수도권에서 시간 여행을?”… 독보적인 컨셉 지닌 5월 축제

더보기

“지금은 수목원이 제일 예쁠 시기”… 가족 나들이로 가기 좋은 주말 여행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