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받고 여행, 출향민이라면 꼭 신청하세요”… 6, 7월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추천

댓글 0

출향 도민 누구나 프로그램 참가 가능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전남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전라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은 2024~2026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고향애(愛) 여행 가자’ 참가자를 모집한다.

고향애 여행 가자는 고향을 떠난 출향 도민들이 고향의 분위기를 다시 즐길 수 있도록, 관광형•체류형 프로그램을 통해 고향 방문 및 여행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관광형 프로그램은 1박 2일, 2박 3일의 테마별·권역별 여행상품으로 구성됐다. 출향인이 선택한 여행상품의 최대 반값을 할인받을 수 있다.

체류형 프로그램은 최소 7일~최대 한 달간 출향인의 고향 체류비용을 1인당 하루 최대 15만 원, 총 150만 원 한도로 지원한다. 예산 소진 시 사업은 종료된다.

출처 : 전라남도 (고향애(愛) 여행가자)

7월 체류형 프로그램 신청 접수 기간은 7월 2일까지다.

관광형 프로그램의 경우 일반 출향인은 여행상품의 40%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전남사랑애 서포터즈’에 가입한 출향인은 10%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받는다.

신청은 공고일 기준 19세 이상의 개인 또는 2~4인 가족 포함 단체 중 1명이 주민등록초본 등을 통해 전남도 출생이며, 현재 전남에 거주를 하고 있지 않음을 증명하면 관광형·체류형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출향인 증빙서류를 준비한 후 전라남도 관광 어플인 ‘전남관광플랫폼(JN TOUR)’을 통해 가능하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건산리 탐진강 및 편백숲우드랜드 일원에서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열린다.

출처 : 정남진 장흥 물축제 (워터樂 풀파티)

대한민국의 여름 대표축제인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탐진강의 맑은 물과 장흥댐 호수의 청정 수자원을 기반으로 한다.

낭만과 힐링이 가득한 해당 축제에서는 개막식, MBC 축하공연, KBC 축하공연, 장흥 락 페스타 등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살수대첩 거리 퍼레이드, 지상 최대의 물싸움 등과 더불어 수상 자전거•카누•바나나 보트•상설 물놀이장 등이 마련되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다.

특별 프로그램인 ‘워터樂(락) 풀파티’, 수중 줄다리기 등 주, 야간 내내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무더위를 날릴 수 있다.

출처 : 정남진 장흥 물축제 (워터樂 풀파티)

무료로 방문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061-860-5771~3으로 문의할 수 있다.

강진 달빛한옥마을

장흥 물축제에서 신나는 물놀이를 즐겼다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강진으로 떠나보자.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강진 달빛한옥마을)

전남 강진군 달빛한옥길 17-2에 위치한 ‘강진달빛한옥마을’은 해발 809m의 월출산과 10만 평의 녹차 밭을 볼 수 있는 곳이다.

해당 마을은 2013년에 조성되어 긴 역사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한옥마을의 전망대에서 드넓은 녹차밭과 한옥마을의 전경을 내려다보고 있으면 방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고즈넉한 한옥에서 한옥체험 및 스테이를 하며 소소하지만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다.

그러나 모든 한옥이 숙박체험을 제공하지 않으니, 방문 전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해야 한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조선 양반들의 힐링스폿, 지금 봐도 아름답네”… 무료로 즐기는 여행지 2곳

더보기

“지금은 추모에 동참할 때”… 신년 해맞이 행사 취소 잇달아

더보기

“벌써 124만 명? 이렇게 대박 날 줄이야”… 올해만 관광객 27% 늘어난 이곳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