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몰 명승지부터 포도 축제까지
경기 안산시에는 안산갈대습지, 노적봉공원, 동주염전, 풍도 등 가볼 만한 자연명소가 즐비해 있다.
그중에서도 빼어난 일몰의 풍경을 볼 수 있는 대부해솔길 및 개미허리아치교를 빼놓을 수 없다.
해안선을 따라 대부도를 한 바퀴 가볍게 둘러볼 수 있는 대부해솔길은 총 10가지 코스를 제공해 바닷바람을 맞으며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안산은 해풍을 맞아 더욱 달콤한 포도의 고장으로 유명하다. 안산을 대표하는 지역축제라고 하여도 과언이 아닌 ‘대부포도축제’가 곧 열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번 8월,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한 안산시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근교에 자리해 있어 여유로운 주말에 드라이브를 즐기러 떠나기에도 좋다.
대부해솔길& 개미허리아치교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산 24에 위치한 ‘개미허리아치교’는 근사한 일몰을 볼 수 있는 숨은 명승지로, 바닷길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를 거닐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산길 및 해안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나오는 ‘할매 할배 바위’가 이곳의 핫플레이스다. 독특한 형상을 한 바위를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남겨보도록 하자.
자차로 방문 시 구봉도해솔길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덧붙여 개미허리아치교로 향하는 대부 해솔길은 강도 높은 등산길이니 편한 착장과 운동화를 착용할 것을 권한다.
인근에는 낙조전망대, 선돌바위, 구봉도 등이 자리해 있어 함께 방문하기에 좋다.
대부포도축제
오는 9월 28~29일에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480-7에 위치한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일원에서 ‘2024 대부포도축제’가 열린다.
대부도를 비롯한 안산시는 423헥타르 규모의 농가에서 연간 8460톤의 포도를 생산하고 있다. 한반도에서 수확되는 전체 포도양에 큰 이바지를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대부에서 놀자’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해당 축제에서는 포도를 테마로 한 다양한 전시 및 품평회, 직거래 판매행사,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는 포도씨 뱉기 게임, 포도 모양 캔들•비누 만들기, 포도 무게 맞추기, 포도 인절미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더불어 포도밭 물레방아 포토존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자신의 SNS에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면 매일 5명을 추첨해 포도 한 상자를 배송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축제 폐장 전에는 떨이 상품을 한데 모아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는 ‘알뜰하게 줍줍’행사가 열릴 예정이니 놓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