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까지 장미 보고 식도락도 즐기는 이 축제가 무료”… 5월에 장미 보러 가볼 만한 축제 추천

댓글 0

6월까지 하는 로즈아워페스타
출처 : 2024 로즈아워페스타 공식 인스타그램

최근 숨어서 듣는 명곡이란 뜻을 지닌 ‘숨듣명’으로 케이팝 여자 아이돌의 곡으로 걸그룹 H1-KEY(하이키)의 <건물 사이로 피어난 장미>가 언급된다.

영어 가사 많은 케이팝 아이돌 음악 가운데 시적인 한글 가사가 돋보이는 이 노래에는 다음과 같은 가사가 등장한다.

나는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 / 삭막한 이 도시가 아름답게 물들 때까지 / 고갤 들고 버틸게 끝까지 / 모두가 내 향길 맡고 취해 웃을 때까지

출처 : 2024 로즈아워페스타 공식 인스타그램

이 명랑하고 경쾌한 멜로디에 등장하는 꽃인 ‘장미’는 삭막한 도시 속에 피어난 희망의 상징이자, 도시에서 살아남는 이들의 아름다운 꿈이다.

매년 5월마다 도시를 화려답게 장식하는 장미는 사람들에게 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게 해주는 고마운 꽃이다.

이런 장미와 함께 식도락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2024 로즈아워 페스타가 6월 6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장미광장에서 개최된다.

출처 : 2024 로즈아워페스타 공식 인스타그램

2024 로즈아워 페스타는 도심 속에서 펼쳐지는 오픈 가든 페스티벌로 2022년부터 시작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다.

로즈아워 페스타는 오후 4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열리는 버스킹 공연과 취식존, 푸드부스, 플리마켓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작년에는 밤에 반짝반짝 빛나는 일루미네이션이 호평을 받았기에 올해에도 색다른 모습의 야간 장미 경관을 즐길 수 있다.

2024 로즈아워 페스타의 버스킹 공연으로는 여름눈, 전도을, 이유카, 수윤 등이 참여하며, 6월 6일에는 싱어게인3 출연자인 아샤트리, 임지수, 리진, 호림이 출연할 예정이다.

출처 : 2024 로즈아워페스타 공식 인스타그램

뿐만 아니라, 올해 로즈아워 페스타에서는 ‘프로포즈’와 ‘웨딩’ 주제에 맞춘 포토존도 설치되어 로맨틱한 무드의 사진을 연출할 수도 있다.

따스한 5월에 장미도 보고 여유로운 축제 분위기도 만끽하고 싶다면, 로즈아워 페스타를 찾아가 보자.

올림픽 공원 장미 정원의 장미 향기를 맡으며 한층 풍요로운 5월의 하루를 기분좋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