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청약 당첨자 후기글 화제
지난 7월 29일에서 7월 30일 사이에 청약 접수 홈페이지는 마비 사태를 맞이했다. 마치 유명 가수의 콘서트 티켓팅을 방불케 하는 열기를 띤 청약홈 홈페이지에 몰린 접속자만 294만 명 이상이다.
청약홈 마비 사태의 주인공은 바로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1089에 위치한 동탄 롯데캐슬 84㎡로, 1가구 무순위 청약에 300만 명에 가까운 경쟁률을 보였다.
이는 작년 2023년 있었던 서울 동작구 ‘흑석자이’의 93만 명을 뛰어넘는 것으로, 새로운 로또 청약 경쟁률을 갱신하였다.
최근 이런 대단한 경쟁률을 보인 동탄역 롯데캐슬 청약과 관련하여, 청약에 당첨되었다고 주장 중인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8월 2일 직장인 커뮤니티인 블라인드에서는 ‘[동탄 롯데캐슬] 무순위 청약 당첨됐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화제에 올랐다.
게시글의 작성자는 ‘돌잔치에 가서 그 흔한 상품 타본 적도 없었는데 나에게 이런 큰 행운이 왔다’라며 열을 올리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어젯밤 꿈에 배우 하정우씨가 저에게 정성스럽게 쓴 손편지를 주는 꿈을 꾸었다’라며 청약 당첨 이전에 꾸었던 꿈에 관해 이야기하기도 하였다.
해당 게시글 작성자의 진위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배우 하정우는 해당 글을 자신의 SNS에 올려 다시 한번 화제를 모으기도 하였다.
하정우는 8월 2일 자신의 SNS 채널에 해당 커뮤니티 글을 캡쳐해 올렸다. 캡쳐된 글 중에는 ‘오빠.. 왜 제 꿈에 안 오시고ㅠㅠ’라는 아쉬움을 표하는 글과 ‘배우님 손편지가 금전운을 불러오는 건가요? 저도 한장만 써주시면 안될까요?’라는 귀여운 성토 글도 포함되어 있었다.
이에 대해서 하정우는 “또 써드릴게요”라는 재치 있는 대답을 남겨 로또 청약에 당첨되지 못한 이들의 아쉬움을 달랬다.
한편, 동탄역 롯데캐슬은 2017년 분양 당시에는 4억 8200만원 정도의 분양가였으나 현재는 16억 2000만원로 거래되었고 현재 호가는 17억 이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로 인해 해당 청약의 주인공은 차익만 10억 이상일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는 ‘청약 당첨’ 관련 스미싱 문자를 주시하고 있다.
당국 관계자는 “당첨 문자를 받았을 경우, ‘스미스 확인 서비스’를 이용하길 바란다”라는 권고 사안을 전하기도 하였다.
이에 관하여 네티즌들은 “누가 될지가 궁금했는데 이렇게라도 알게 되니까 재밌네요. 당첨 축하합니다!”, “정우둥절ㅋㅋ 하정우 배우님 갑자기 뉴스 1면에 자기 얼굴 나와서 놀라셨을듯”, “나도 꿈에서 하정우가 손편지 써줬다. 꿈 깨세요.. 라고”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과도한 불로소득. 중과세.띗다방 투기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