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10대, 오직 한국에만 출시”… 자동차 아닌 예술 작품으로 평가받는 이 차의 가격은?

한국 맞춤형 자동차 10대 생산
단순 자동차 아닌 예술작품 그 자체
출처: 벤틀리코리아 (벤틀리GT 코리아 에디션)

현대의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취미 활동, 재테크 수단, 심지어 예술 작품으로도 인식되고 있다.

특히, 희소성 있는 자동차는 대중의 큰 관심을 받으며, 소유를 위한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최근에 이러한 유형의 자동차가 다시 한번 등장하여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출처: 벤틀리코리아 (벤틀리GT 코리아 에디션)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한국 고객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는 국내 시장에서 처음으로 출시되는 아티스트 협업 한정판 모델이어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특별한 에디션은 벤틀리의 맞춤 제작 부서인 ‘뮬리너’와 한국의 추상미술가 하태임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출처: 벤틀리코리아 (벤틀리GT 코리아 에디션)

전 세계에서 단 10대만 출고되는 이 한정판 모델은 벤틀리와 한국 아티스트의 첫 번째 협업 결과물로, 컨티넨탈 GT 아주르 모델을 기반으로 하였으며, 성능은 유지하되 내외장 디자인에 독특한 차별성을 더했다.

하 작가의 상징적인 ‘색띠’ 요소가 코리아 에디션에 통합되어, 작품 세계의 핵심인 소통의 상징성을 차량에 반영했다고 알려졌다.

특히, 이번 모델에서는 트레드 플레이트와 송풍구에 색띠를 더해, 레이저 에칭과 특수 가공을 통한 내구성 강화로 벤틀리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색상 작업을 선보였다.

출처: 벤틀리코리아 (벤틀리GT 코리아 에디션)

또한, 헤드레스트와 대시보드 등 차량 곳곳에도 하 작가의 색띠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다, 이로써 벤틀리는 기술적 실현의 한계를 넘어, 창조적 상상력을 현실로 옮겨온 새로운 예술 작품을 완성했다.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은 강력한 4.0L V8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550마력과 최대토크 78.5㎏.m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8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와 벤틀리가 선보이는 세계 최초의 전자식 액티브 롤링 컨트롤 시스템인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가 장착되어, 운전의 즐거움과 안정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한편,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의 공식 판매 가격은 4억 6,310만 원으로 책정되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