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종 위기 새와 함께하는 둘레길 산책”… 가을에 걷기 좋은 힐링 여행지

댓글 0

황새와 함께하는
자연 속 건강한 걷기 행사
출처 : 예산군

충남 예산군보건소는 오는 11월 23일 오전 10시 충남 예산군 광시면 시목대리길 62-19에 위치한 예산황새공원에서 둘레길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황새문화관 앞에서 시작되며,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약 2시간 동안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된다.

보건소에서는 걷기 운동을 통해 군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출처 : 예산군

행사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11월 20일까지 전화(041-339-6075) 또는 QR 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건강 홍보물품도 함께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건강 체험 부스, 풍선 아트, 만들기 체험 등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기회가 주어진다.

출처 : 예산군

예산황새공원은 천연기념물인 황새의 서식지로, 2015년부터 황새 복원을 위해 조성된 공원이다.

이곳에서는 황새가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서식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으며, 황새 탐조대, 생태습지, 트리하우스 등 다양한 자연 친화적 시설들이 갖춰져 있다.

예산군은 매년 황새를 자연으로 방사하며 생태 보존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 공원은 수달, 수리부엉이, 금개구리 등 다양한 멸종 위기 동물의 서식지이기도 하다.

황새공원 근처의 백월산 둘레길은 약 1~2시간의 코스로, 가을 단풍과 함께 저수지를 둘러싼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걷기 좋다.

출처 : 예산군

이번 걷기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은 건강도 챙기고, 자연 속에서 황새를 비롯한 다양한 생태 환경을 체험하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문의는 예산군보건소 건강증진팀(☎041-339-6075)으로 하면 된다.

관심 집중 콘텐츠

“시민 모금으로 만든 겨울 축제”… 12월부터 시작되는 야간 힐링 행사

더보기

“그 철도, 드디어 열렸다”… 고속열차로 즐기는 ‘설경 여행지’

더보기

“북유럽 풍경을 국내에서도”… 겨울 야경 축제 하는 연말 가족 여행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