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입문자도 갈만해”… 나들이로 좋은 ‘시니어 여행지’ 2곳

댓글 2

당일치기 코스 추천
11월 서울근교 여행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백봉산)

경기도 남양주시는 탁월한 접근성과 비경으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찾는 여행지다.

가을이 내려앉은 ‘산들소리’, 탁 트인 풍광을 누릴 수 있는 ‘예봉산’,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적합한 ‘흙과 나무’ 등의 명소가 곳곳에 자리해 있어 특유의 정취를 온몸으로 만끽할 수 있다.

그중 일출·일몰로 유명한 ‘백봉산’과 가을의 절정을 맞은 ‘물의 정원’은 요즘 방문하기에 제격인 곳들이다.

이번 11월, 가을을 한가득 담은 남양주로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백봉산

경기 남양주시 평내동에 위치한 ‘백봉산'(590m)은 천마산과 이어져 있는 산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백봉산)

원래 ‘잣봉산’, ‘묘적산’으로 불리기도 했으나 1910년 이후 일대에 잣나무가 많아 ‘잣나무 백’자를 쓴 ‘백봉산’으로 명명되었다.

도심과 인접해 접근성이 좋으며 높이가 비교적 낮아 오르기 수월한 것이 특징이다.

또 동쪽으로 한강을 끼고 있어 전망이 뛰어나며 일출·일몰로도 유명해 시민들이 많이 찾는다.

지난 2020년 남양주시에서 산 정상에 설치한 전망대는 빼놓을 수 없는 핫플레이스로,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산맥들을 감상하며 인생샷을 남기기에 더없이 좋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백봉산)

백봉산 코스는 7개에 달하는데, 그중 3코스에서는 7층 석탑과 300년 수령의 보리수나무가 있는 ‘묘적사’를 방문할 수 있다. 중장년층이나 가족 단위 산행객에게 특히 인기가 좋은 코스니 놓치지 말고 들러보자.

물의 정원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398에 위치한 ‘물의 정원’은 2012년 한강 살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수변 생태공원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물의 정원)

북한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경관과 산책•자전거 등의 활동을 즐기기 좋은 환경 덕분에 도심 속 휴식처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가을이 깊어지는 요즘, 이곳에서는 화사한 코스모스와 울긋불긋한 단풍나무를 감상할 수 있다.

또 매일 아침이면 북한강 위로 물안개가 깔려 이곳의 진면목을 볼 수 있다.

올 가을, 물의 정원에서 고즈넉한 분위기와 자연의 숨결을 느껴보자. 물의 정원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자차로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물의 정원)

보다 자세한 정보 및 교통안내는 남양주 문화관광 누리집(https://www.nyj.go.kr/culture/viewTnResrceU.do?resrceNo=365&rcpp=6&si1=2&si2=2&cpn=3&key=253)에서 확인 가능하다.

2

관심 집중 콘텐츠

“시민 모금으로 만든 겨울 축제”… 12월부터 시작되는 야간 힐링 행사

더보기

“그 철도, 드디어 열렸다”… 고속열차로 즐기는 ‘설경 여행지’

더보기

“북유럽 풍경을 국내에서도”… 겨울 야경 축제 하는 연말 가족 여행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