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타임’ 축제부터 ‘고기 굽는 피크닉’까지?
다양한 축제가 5월 1일부터 ‘줄줄이’
5월 가정의 달이 다가오자 4월 보다 더 많은 축제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멀리 떠나고 싶지만 여건이 되지 않아 가까운 곳에서라도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서울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5월 1일 개막파티를 시작으로 ‘서울페스타(SEOUL FESTA) 2024’는 다양한 키워드를 내세운 축제가 곳곳에 열릴 예정이다.
중구 ‘서울광장’, 종로구 ‘광화문광장’, 그리고 마포구 상암에 위치한 ‘노을공원’뿐만 아니라 명동과 한강 등 여러 곳에서 열린다.
서울특별시와 서울관광재단이 함께 준비한 야심찬 축제인 만큼 주제도 하나같이 흥미롭다.
먼저 중구에 위치한 ‘서울광장’에서는 운치 있는 ‘티타임 파티’가 열린다. 뿐만 아니라 아이돌 메이크업부터 스타일링을 해볼 수 있다. 게다가 크로마키가 가능한 스튜디오 부스도 마련되어 있어 원코스 ‘ k-아이돌’ 체험이 가능하다.
또 하나의 볼거리가 있다. 바로 이름부터 흥미진진한 ‘시민 참여 댄스배틀’이다. 2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참여신청을 받고 있으며 인기팀 TOP4에 ‘서울로드쇼’ 참가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축제 기간을 맞아 광화문광장은 거대한 공연장으로 변신한다. 세종로 일대에서 아티스트들의 공연 뿐만 아니라 현장 신청을 받는 무료 체험 행사들도 이목을 끈다.
네일아트, 헤어 스타일링, 메이크업 체험은 물론, 어린이들이 좋아할 보물찾기, 딱지, 윷놀이, 제기차기, 달고나 챌린지 등 전통놀이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놓치면 아쉬울 축제가 또 있다. 바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노을 공원’에서는 열리는 바비큐 파티다.
5월 4일, 5일 이틀 간 열리는 ‘고기 굽굽 피크닉 인(in) 서울’에는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셀프존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푸드트럭과 유명 셰프와 인플루언서들의 특별한 비법도 맛볼 수 있어 ‘식도락’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셀프존은 예약제로 외부 음식의 반입은 불가하다.
햇살 좋은 5월에 열리는’서울페스타 2024’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사무국( tel. 070-4333-0357)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seoulfesta.com)와 인스타그램(@seoulfesta_officia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