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사람만 알고 있었네
8월 개화하는 맥문동 명소 2곳
여름에는 푸른 색 계열의 꽃들이 유독 주목을 많이 받는다. 올해 6월에는 라벤더가 많은 사랑을 받아, 전국 곳곳에서는 라벤더 축제가 큰 성공을 이루었다.
온통 보라색으로 칠해진 신안 퍼플섬 축제나 동해의 무릉별 유천지 축제, 거제 지세포성의 라벤더 축제는 서정적인 여름 꽃을 보고 싶어하는 이들을 만족시키며, 보랏빛 물결을 보여주었다.
올해 얼마 남지 않은 여름은 다시 한번 보랏빛 물결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 8월에 피어나는 맥문동으로 전국이 다시 보랏빛 물결로 뒤덮이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도 개최되었던 ‘장항 맥문동 꽃 축제’는 작년에만 20만 명이 찾아온 대성황을 이룬 축제다. 장항 송림산림욕장은 전국에서 소문난 맥문동 명소이기도 하다.
이처럼 올해 여름을 아름답게 마무리하는 맥문동을 한적하게 감상할 수 있는 국내 명소로는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자.
범우리공원
경상북도 예천군 호명면 산합리 1396에 위치한 범우리공원은 검무산 아래의 산책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한 숲속 놀이터다.
자연과의 조화를 생각하여 목재를 이용한 놀이시설을 만든 범우리공원에서는 올해 8월에는 맥문동이 피어나 아름다운 경관을 형성하고 있다.
아이들이 다치지 않을 야자 매트, 이용하기 좋은 스카이 워크와 해먹, 다람쥐를 위한 귀여운 도토리 저금통 등은 자연 교육을 위한 좋은 구성 요소이다.
아이를 데리고 놀기에 좋은 범우리공원이지만, 어른들은 그늘 밑에 피어난 맥문동을 보면서 휴식을 취하고 힐링을 즐길 수도 있다.
범우리공원은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2022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니, 올 여름에 아이를 데리고 가기에 좋은 맥문동 명소를 찾고 있다면 범우리공원에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나주 산림자원연구소
전남 나주시 산포면 다도로 7에 위치한 나주 산림자원연구소는 최근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로 명칭이 개정된 바가 있다.
나주 산림자원연구소는 들어가는 초입에 이어지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여름에 거닐기에 싱그러운 산책길로 유명하다.
또한,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밑으로 피어난 맥문동은 보랏빛으로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어 여름 끝자락의 방문객들을 환영해준다.
또한, 올 여름에는 명칭을 개칭한 기념으로 무궁화 전시회를 열기도 하여, 무궁화 분재를 볼 수 있는 명소가 되어주기도 하였다.
올 여름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맥문동 산책길을 찾고 있다면, 나주에 있는 산림자원연구소를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