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 가족끼리 어디 갈지 고민했는데”… 딱 맞춰 등장한 국내 여행지

댓글 2

가족과 함께 전통문화 체험
강릉에서 특별한 설날을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경포 해수욕장)

설 연휴가 길어진 올해, 강릉시가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강릉시는 28일부터 30일까지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과 대도호부관아에서 ‘정겨운 설날, 오∼절씨구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연날리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가래떡 썰기, 다도 체험과 같은 전통 음식 문화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허난설헌기념관)

강릉농악과 국악 공연, 버스킹 등 다채로운 공연도 마련돼 설 연휴 강릉을 찾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경포해수욕장 인근에서도 특별한 행사가 열린다. 경포여행자센터와 경포중앙광장에서 열리는 ‘설맞이 프로그램’에서는 투호놀이, 캘리소망카드 작성, 신년 타로 체험 등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풍성하다.

특히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소망의 종’ 행사와 지역 특산품인 강릉 커피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강릉만의 특별한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경포해수욕장 역시 설 연휴 동안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인 여행지로 손꼽힌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경포 해수욕장)

하얀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 숲이 어우러진 이곳에서는 해변 산책과 산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경포호 주변을 따라 자전거 하이킹을 즐기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주변에는 설악산, 오대산 국립공원 등 다양한 관광명소가 있어 강릉 여행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올해 개통한 동해선을 통해 강릉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부산에서 강릉까지 갈 수 있는 ITX-이음 열차 덕분에 강릉은 올해 황금 연휴 동안 관광객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경포 해수욕장)

강릉시 관계자는 “올해 설 연휴를 맞아 강릉을 찾는 관광객들이 가족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강릉의 전통과 자연을 함께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설 연휴, 강릉에서 가족과 함께 특별한 전통문화 체험과 겨울 바다의 낭만을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2

관심 집중 콘텐츠

얼마나 맑고 깨끗하길래 “열목어 살아 숨 쉰다”… 스트레스 싹 잊게 해주는 계곡 여행지

더보기

“국내 최장 호수 출렁다리”… 수면 위에 떠 있는 국내 최장 600m 보행교

더보기

“소나무•맥문동•꽃무릇을 동시에”… 조선 왕의 효심이 깃든 숲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