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을 먼저 알아보고 키워낸 이 지역, 알고 보니 여름 명소였네”… 7월 웅지순례 하기 좋은 국내 여행지 3곳 추천

댓글 1

미스터 트롯 뜨기 전부터 알아봤다
포천의 아들 임영웅

웅지순례 하러 가는 여행
출처 : 포천시 (시민기자 유예숙)

임영웅은 <내일은 미스터 트롯>에 출연하여 우승한 뒤로, 국민 가수로 거듭나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임영웅이 국민 가수로 거듭나는 과정 속에 많은 힘이 되었던 지역이 있다. 바로 경기도에 있는 포천이다.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출연 전부터 포천 가요제와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하여 수상의 영광을 안는 지역 가수였다.

출처 : 포천시 (시민기자 유예숙)

또한, 포천시 공무원들 사이로는 이미 <내일은 미스터트롯> 출연 전부터 노래 솜씨가 좋기로 소문이 자자할 정도로 이미 거주하는 지역을 기반으로 다져진 팬층이 있었다.

이런 임영웅이 한동안 ‘포천의 아들’이라 불리며 포천의 자랑거리가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런 서사를 이미 알고 있는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에서는 매년마다 포천에 방문하는 웅지순례가 끊이질 않는다. 웅지순례 방문 장소로 아래 장소들을 추천한다.

평강랜드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171-18에 위치한 평강랜드는 임영웅이 장민호, 영탁, 이찬원과 함께 출연한 <뽕숭아 학당>의 촬영 장소다.

출처 : 출처 : 포천시 (시민기자 유예숙)

영웅시대의 웅지순례에 자주 등장하는 인기 명소인 평강랜드에서는 20만 평의 부지에 13개 이상의 테마 정원을 만나볼 수 있다.

여름의 평강랜드는 새파랗게 발 아래를 수놓은 네모필라를 비롯하여 수국, 부레옥잠꽃, 주황 코스모스 등 다양한 여름 꽃이 만발해진다.

게다가 1000여 평 규모의 애견 운동장과 애견 동반이 가능한 캠핑장, 풋살장과 족구장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평강랜드의 성인 기준 입장료는 9000원이며,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산정호수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411번길 108에 위치한 산정호수는 명성산에 둘러싸인 맑은 호수다.

출처 : 한국관광콘텐츠랩

산정호수는 마찬가지로 <뽕숭아 학당>의 촬영지로 쓰였으며, 이를 기념하는 포토존이 설치되기도 하여 웅지순례의 코스로도 적합하다.

요즘 같은 비 오는 날에는 신비로운 물안개도 피어올라, 수도권에서 비 오는 날 방문하기 좋은 장소로도 손꼽힌다.

또한, 산정호수 근처에는 글램핑 체험장이 많아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방문하기도 좋은 장소다.

산정호수 다목적체험관에서는 우드타일냄비받침 만들기, 우드스피커 만들기 등을 할 수 있으니 이 점도 유의해 두자.

아트밸리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에 위치한 아트밸리는 에메랄드 호수가 돋보이는 폐채석장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아트밸리는 마찬가지로 <뽕숭아 학당>의 촬영지로, 이곳에서는 임영웅과 영탁, 이찬원, 장민호가 제1회 사생대회를 벌이기도 하였다.

현재 아트밸리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행사, 전시 프로그램이 개최되고 있으며, 주요 관람시설로는 천주호, 조각공원, 하늘정원과 돌음계단, 힐링숲 산책로 등이 있다.

또한, 아트밸리에서는 420m의 모노레일을 운행하며, 밤에 밤하늘을 볼 수 있는 천문과학관도 운영되고 있어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있다.

아트밸리의 성인 기준 입장료는 성인 기준 5000원이며, 포천시민과 만 65세 이상, 미취학 아동의 경우에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1

관심 집중 콘텐츠

“경기도에서 휴가비 25만원 쏜다”… 5월 황금 연휴에 수도권 여행자들 ‘들썩’

더보기

“지금 가야지, 다음 주면 끝나요”… 돈 내라고 해도 갈 것 같은 무료 튤립명소

더보기

“5월 연휴에 딱이네”… 피크닉 세트 ‘무료 대여’ 받는 봄 나들이 여행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