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산책코스 열렸다”… 언제 가도 좋은 ‘무료 나들이 명소’

댓글 3

수변 데크길 완공에 시민들 ‘환호’
12월 서울근교 여행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행주산성)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우리 역사를 생생히 만날 수 있는 고양시 ‘행주산성’.

행주산성은 왜군 3만여 명을 물리친 역사현장으로, 우리 선조의 애국정신을 느낄 수 있는 문화유산이다.

이번 12월, 행주산성으로 떠나 고즈넉한 풍경과 우리 역사를 만끽해 보자.

행주산성

행주산성(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산26-1)은 덕양산 7, 8부 능선에 흙을 이용해 쌓은 성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행주산성)

덕양산 정상을 둘러싼 내성과 북쪽 골짜기를 에워싼 외성의 이중구조로 되어 있다.

권율 장군이 2천3백 명의 의병•승병과 함께 왜군 3만여 명을 물리친 행주대첩의 현장으로, 권율 장군을 기리는 제례행사 및 문화 행사가 열린다.

이번 주말, 조상의 지혜와 우리 역사를 배울 수 있는 행주산성으로 떠나보자.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일로, 해당 요일을 제외한 9~17시(16시 입장 마감)에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또 자차로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행주산성)

인근에는 고즈넉한 ‘행주서원지’, ‘행주성당’ 등이 자리해 있어 함께 방문하기에 좋다.

행주산성 수변 데크길

한편 한강을 따라 걷는 행주산성 수변 데크길 공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출처 : 고양시 (행주산성 수변 데크길)

시는 “작년 6월부터 진행한 길이 750m, 폭 2.2m의 수변 데크 조성공사가 끝났다”고 전했다.

이번에 새롭게 조성한 수변 데크길로 교통약자의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한강 변의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게 되었다.

고양시 한강하구는 ‘장항습지’와 ‘대덕 생태공원’, ‘행주산성’ 등 다양한 볼거리를 품고 있다.

지난 50년간 이곳은 군 순찰로로 사용되었으나, 군 병력이 철수한 이후 고양시는 방치돼 있던 장항, 신평, 행주 일대를 정비해 휴식 공간으로 조성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행주산성)

고양시장은 “휴식 공간으로 다시 태어난 한강 하구에서 근사한 자연경관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3

  1. 네이버 지도 찍고 가면 되는거 아녀? 기자가 네비게이션도 아이고

관심 집중 콘텐츠

“텐트 치고 갓 잡은 송어 먹는다”… 얼음 낚시 대표 주자 국내 여행지

더보기

“겨울에도 절경은 이어져요”… 매년 120만 명이 찾는 산

더보기

“갑자기 눈 쏟아져도”… 날씨 상관없이 가기 좋은 ‘나들이 명소’ 2곳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