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마지막을 포도와 함께!
8월이 지나가고 9월이 다가오면서 무더위에 미뤄졌던 축제들이 차례로 개최하고 있다. 가장 눈에 두드러지는 것은 포도 축제다.
포도 제철을 알리듯 전국에서는 다양한 포도 축제가 개최되고 있어, 포도 축제만 골라가도 될 정도로 다양한 포도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펼쳐졌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과일 포도는 자생 포도인 머루 포도부터 커다란 거봉, 그리고 최근 인기인 샤인머스캣까지 다양한 포도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개중에서도 섬에서 자란 포도의 명품화를 노리고 있는 지역이 눈에 띄는데, 바로 경상남도에 위치한 거제시다.
올해 거제에서는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거제둔덕 포도축제가 경남 거제시 둔덕면 하둔리 645에 위치한 둔덕가족생활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개회식은 8월 31일 11시부터 시작되며, 4곳의 둔덕 관광지와 둔덕포도농장을 방문하고 #둔덕, #둔덕포도축제 #거제축제 해시태그로 SNS에 업로드 시에는 선착순 100명에게 둔덕포도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행사장 내 포도를 5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은 둔덕농협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캐쉬백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포도와 관련된 체험 활동으로는 포도이야기 비눗방울쇼, 포도공예체험, 포도탕후루 만들기 등이 있을 예정이다.
가족이 참여하기 좋은 체험 부스로는 대형 에어바운스, 에어풀장 보물찾기, 물총대전, 인생네컷, 폴라로이드 이벤트, 보랏빛 풍선 만들기, 다트체험, 느린엽서뱃지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맑은샘병원에서 진행하는 어르신을 위한 실버헬스케어부스와 3D펜체험, 페이스페인팅, 온더선셋,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푸드트럭과 플리마켓이 설치될 예정이며, 지역농산물장터로는 옥수수, 호박 등의 제철 농산물이 판매될 예정이다.
둔덕포도축제가 열리는 둔덕에서는 둔덕기성, 청마기념관, 청마묘소, 둔덕 코스모스 언덕, 갈매기 전망대 등 함께 방문하기에 좋은 명소들이 있다.
올해 맛있는 제철 포도를 맛보고, 아름다운 거제시 둔덕의 경치도 감상하면서 거제 포도 축제를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