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드문 보라빛 꽃밭
지난해 사진 공모전으로 유명해진 곳
여름과 가을을 수놓는 보라색 버베나 꽃의 아름다움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보고 싶은 자연의 선물이다.
버베나(Verbena)는 쥐꼬리망초과(Verbenaceae)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또는 일년생 초본 식물로 우리말로 ‘버들마편초’라고 불리기도 한다.
다채로운 색감과 은은한 향기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보라색 버베나는 다른 꽃밭처럼 쉽게 볼 수 없어 늘 아쉬움이 남았다.
이런 가운데 국내에서 보라색 버베나 꽃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가 알려져 여행객들이 관심을 끌고 있다.
6월 마지막주, 보라색 버베나 꽃의 매력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수 있을 것이다.
보랏빛 버베나꽃의 물결로 화제가 되고 있는 장소는 충북 단양군이다. 단양군 가곡면 고운골에 위치한 아평쉼뜰이라는 곳에는 현재 버베나꽃이 만개해 장관을 이루고 있다.
보기드문 버베나 꽃밭을 가꾼 사람들은 가곡면새마을협의회 사람들이다. 이곳은 4,000㎡의 넓은 부지에 1만 4,000본의 버베나를 심고 정성스럽게 가꾸어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에는 잊지 못할 추억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함께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보랏빛 버베나 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사진을 찍기에 최적의 장소다.
또한 버베나 꽃밭 바로 옆에 주차 공간을 갖추고 있어 내비게이션에 ‘고운골 아평쉼뜰’로 검색 후 방문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한편, 이곳에서는 지난해 “가족·연인과 함께 보라색 바다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였으며, 성공적으로 여행객들에게 단양의 아름다움을 알렸다.
그래서 단양군은 올해도 사진 공모전을 열 것으로 알려졌으며, 군청 담당자는 “많은 분들이 가곡면 아평쉼뜰을 방문하여 보랏빛 향기 속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부끄럽낀 뭐가 ? 대한민국 🇰🇷 시르면 관광 하지 말든가 ? 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