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유명해져야 하는 단풍 명소?”… 가을에 갈 곳 많은 ‘이 지역’은?

댓글 0

깊어가는 가을
단양의 절경을 만끽하세요
출처 : 단양군 인스타그램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11월 초, 가을의 풍경을 즐기려는 이들에게 단양이 추천된다.

전국에는 유명한 단풍 명소가 많지만, 충북 단양만큼 가을의 다양한 매력을 품은 곳은 드물다.

소백산의 장엄한 산세와 남한강을 따라 펼쳐지는 단풍 풍경이 단양을 더 특별하게 만든다.

출처 : 단양군 인스타그램

여기에 만천하 스카이워크와 사인암, 소선암 등 지역 곳곳에 자리한 단양의 명소들은 단풍과 어우러져 그림 같은 가을 여행지로 손색이 없다.

이번 가을, 단양에서 잊지 못할 가을 추억을 만들어보자.

만천하 스카이워크

충북 단양군 적성면 옷바위길 10에 위치한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단양의 절경을 가장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스팟이다.

출처 : 단양군

남한강 절벽 위에 설치된 유리 다리를 걸으면 80~90m 아래로 단풍으로 붉게 물든 강변과 산세가 내려다보인다.

스카이워크 전망대에 오르면 주변 산등성이와 함께 펼쳐지는 단양의 가을이 한눈에 들어와 장관을 이룬다.

특히 전망대에서 가까운 소백산 연화봉의 웅장함과 함께 남한강이 흐르는 풍경은 감탄을 자아낸다.

스카이워크 외에도 알파인코스터, 집와이어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마련돼 있어 스릴 넘치는 가을 여행이 가능하다.

사인암

충북 단양군 대강면에 위치한 사인암은 높이 70m의 거대한 기암절벽으로 단양 8경 중 하나로 손꼽힌다.

출처 : 단양군 인스타그램

남조천변을 따라 흐르는 단풍이 암벽과 어우러지면서 그림 같은 장관을 이룬다. 사인암의 기암절벽은 백악기 흑운모 화강암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수직의 암벽은 마치 수백 년 된 고풍스러운 탑을 연상케 한다.

이 지역은 독특한 지질과 침식지형으로 유명해 자연 속에서 한국의 지질학적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

사인암에서 청련암으로 이어지는 트레킹 코스도 추천할 만하며, 가을 단풍과 함께 고요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소선암 오토캠핑장

충북 단양군 단성면 선암계곡로 1656에 위치한 소선암 오토캠핑장은 선암계곡을 따라 단풍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다.

출처 : 단양군 인스타그램

캠핑장 인근에는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소선암자연휴양림이 있어 선암계곡의 단풍을 보며 여유로운 힐링을 즐길 수 있다.

휴양림은 계곡을 끼고 있어 단풍철에는 알록달록 물든 나무와 시원한 계곡물이 어우러진다.

이곳에는 통나무집, 산림문화휴양관, 목재체험관 등 숙박시설도 잘 마련돼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도 적합하다.

소선암 주변에는 충주호, 상선암, 중선암, 하선암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단풍놀이 후에도 다채로운 여행이 가능하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조선 양반들의 힐링스폿, 지금 봐도 아름답네”… 무료로 즐기는 여행지 2곳

더보기

“지금은 추모에 동참할 때”… 신년 해맞이 행사 취소 잇달아

더보기

“벌써 124만 명? 이렇게 대박 날 줄이야”… 올해만 관광객 27% 늘어난 이곳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