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롱나무 보고
가성비 맛집까지
더본코리아 대표 백종원의 고향으로도 알려진 예산에서는 최근 예산 시장을 재단장하여, 가성비 좋은 지역 맛집 명소로 관광객을 불러 보았다.
실제로 백종원과 더본 코리아가 예산 시장 재개장 사업을 도운 이후로, 예산군에서 가장 많이 찾는 명소는 예당호 출렁다리에서 예산시장으로 변화하는 효과를 보였다.
올해도 새롭게 단장한 예산 시장이 지역 명소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예산에서는 기존과 다른 명소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8월에 개화하여 많은 인기를 끌었던 배롱나무의 경우는 예산에서도 아름답기로 소문난 명소들을 꽤 찾아볼 수 있다.
올해 볼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은 배롱나무를 감상하면서 예산 시장을 함께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보덕사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가야산로 400-74에 위치한 보덕사는 흥선대원군의 지시로 세워진 사찰로, 유서 깊은 절인 가야사를 불사른 죄책감으로 승계한 절이다.
보덕사에서는 여름에 붉은 꽃이 피어나는 배롱나무 뿐만 아니라 흔하지 않은 흰 꽃 배롱나무도 만나볼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삼층석탑 주변으로 식재되어 있는 흰 배롱나무는 풍성한 여름의 꽃송이를 이루어, 단아한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보덕사는 덕산향교와 더불어 예산의 가장 아름다운 배롱나무 명소 중 하나로 입 소문이 난 지역이다. 또한, 가야산 자락에 자리 잡고 때문에 함께 둘러보기도 좋다.
올 여름에 흔하지 않은 흰색 배롱나무 명소를 만나보고 싶다면, 예산에 있는 보덕사를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덕산향교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덕산향교길 88-34에 위치한 덕산향교는 고려 시대와 조선시대의 국립 지방 교육기관으로, 예산의 소문난 배롱나무 명소다.
봄철에는 벚꽃으로도 유명했던 덕산향교는 여름 말에 공자상 뒤편으로 풍성하게 꽃을 피워낸 배롱나무들로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8월 초까지만 해도 드문드문 피었던 배롱나무들은 8월 말이 되면서 점차 만개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덕산향교에서는 공자와 맹자 등의 오성인과 조선을 대표했던 18 성현의 위패를 모시는 대성전과 태극 문양이 있는 출입문으로 유명하다.
올해 예산에서 소문난 배롱나무 명소를 찾고 있었다면, 예산에 있는 덕산향교를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예산시장
충청남도 예산군 예산읍 형제고개로 967에 위치한 예산시장은 뉴트로 트렌드를 좋아하는 젊은 세대들의 수요를 반영한 지역의 명소다.
더본코리아 대표이자 인기 유튜버이기도 한 백종원의 유튜브 채널에 소개되면서 전국적인 핫플로 부상한 예산시장은 현재 예산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가 되어주었다.
예산의 맛집을 책임지면서 관광객들이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가득한 예산 시장에서는 예산 사과로 만든 사과 빵도 기념품으로 사갈 수 있다.
예산시장에서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2024 예산 맥주페스티벌도 개최하여, 작년보다 3배 커진 규모로 관광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올해 배롱나무도 감상하고 예산 지역의 맛있는 음식을 저렴하게 먹고 싶다면, 충청남도에 있는 예산을 방문해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