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의 하루를 거닐다”… 1400만 명이 방문한 ‘숨은 단풍명소’

댓글 0

10월 가기 좋은 여행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청남대의 가을풍경)

남쪽의 청와대라는 의미를 지닌 ‘청남대’는 역대 대통령들의 별장으로, 국민에 대한 애정과 국가 발전의 흔적이 남아있는 역사의 현장이다.

내륙의 바다 대청호반을 감상할 수 있는 명승지이기도 하다. 또 본관 및 별관, 대통령 기념관, 오각정, 골프장, 양어장, 초가정, 하늘정원, 음악분수, 산책길 등의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하다.

오는 10월, 가을의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이색명소로 떠나보도록 하자.

청남대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길 646에 위치한 ‘청남대’는 여섯 분의 대통령께서 국정을 구상하며 휴식을 취하시던 곳으로, 역사의 숨결이 살아있는 국내 유일의 대통령별장이다.

출처 : 청남대 (청남대의 가을풍경)

2003년 개방 이래로 매년 평균 75만 명 이상이 방문하며 1400만 명의 누적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

한편 가을이 깊어지는 10월이면 이곳에도 어김없이 단풍손님이 찾아온다. 붉은 물이 짙게 든 가로수길을 거닐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해 보자.

인근에는 탁 트인 풍광을 즐길 수 있는 ‘대청댐 전망대’, 국가유산으로 지정된 ‘취백정’ 등이 자리해 있어 연계 방문하기에 좋다.

청남대는 9~18시에 관람가능하며 성인 6천 원, 중고등학생 및 군경 4천 원, 경로 및 초등학생 3천 원의 입장료가 든다. 충청도민의 경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장애인•유공자•임산부 등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출처 : 청남대 (청남대의 가을풍경)

자차로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반려동물의 동반입장이 가능하다. 덧붙여 이곳과 관련해 043-257-5080으로 문의할 수 있다.

관심 집중 콘텐츠

“송가인, 장민호, 홍진영이 뜬다!”… 10월 이색 축제 세계모자페스티벌

더보기

“맛있는데 꽃도 예쁘네!”… 메밀꽃과 부추꽃 보러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2곳

더보기

“나만 안 가본 전국민 축제”… 올해 꼭 가야 하는 가을 꽃 축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