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한 스릴감, 겁쟁이도 즐길 수 있는 출렁다리로 오세요!”… 휴가철 가기 좋은 강원 여행지 3곳

댓글 0

무료로 자연명소 즐기기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초곡용굴촛대바위길)

강원 삼척시 근덕면에 위치한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은 우리 민족의 해학과 역사를 담고 있는 명소로, 전해지는 이야기가 많다.

가난한 어부가 초곡 용굴에서 죽은 구렁이를 발견해 측은지심에 정성껏 제사를 지내자 용이 되어 승천했다는 전설이나, 6•25 한국전쟁 때 용굴 위에 나 있는 작은 구멍에서 마을 주민들이 숨어 지냈다는 이야기가 그것이다.

이번 8월, 우리의 아픈 역사와 신묘한 전설을 품고 있는 명소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데크길과 출렁다리가 조성되어 있어 근사한 비경을 감상하며 산책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태고의 풍경을 누릴 수 있는 폭포, 은하수 핫플레이스 등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초곡용굴촛대바위길

강원 삼척시 근덕면 초곡길 236-4에 위치한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은 구렁이가 용으로 승천한 장소라는 전설이 전해지는 자연명소로, ‘해금강’이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초곡용굴촛대바위길)

지명에 드러나 있는 ‘초곡용굴촛대바위’는 푸른 바다와 어우러져 훌륭한 비경을 선사한다. 또한 일대에 독특한 형상을 한 바위들이 일렬로 이어져있어 멀리서 바라보면 더욱 근사하다.

또 12m 데크길과 56m 출렁다리를 품고 있는 660m 길이의 초곡용굴촛대바위길 탐방로는 이 모든 해안절경을 만끽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특히 절벽 사이를 가로지르는 출렁다리는 심하게 흔들리지는 않지만, 다리 중앙이 투명한 유리로 되어있어 발아래로 파도치는 해안풍경을 조망할 수 있다.

인근에는 문암해수욕장, 초곡해수욕장, 용화해수욕장 등 맑은 수질을 자랑하는 해수욕장이 즐비해있어 함께 방문하기에 좋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초곡용굴촛대바위길)

매주 월요일은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의 정기휴무일로, 해당요일을 제외한 9~18시(하절기 기준)에 무료로 방문할 수 있다.

덧붙여 자차로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곳과 관련해 033-575-4605로 문의할 수 있다.

무건리 이끼폭포

해안절벽을 잇는 탐방로를 거닐며 산책을 즐겼다면, 이번에는 몽환적인 초록의 풍경을 만끽하러 떠나보자.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무건리 이끼폭포)

강원 삼척시 도계읍 무건리 산86-1에 위치한 ‘무건리 이끼폭포’는 태고의 풍경을 누릴 수 있는 자연명소다.

바위를 뒤덮은 이끼와 그 사이로 흐르는 폭포수가 싱그러운 운율을 연주해 보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물론 이끼폭포까지 향하는 길이 완만하지는 않다. 데크길을 따라 등산을 해야 하기 때문에 격한 신체활동이 요구되는 여행지다.

그러나 깊은 산중을 오르는 산행길이 고생스럽기만 한 것은 아니다. 자욱하게 깔린 물안개와 어우러지는 울창한 숲을 감상할 수 있어 이 또한 여행의 여정이다. 또한 고생스러운 등산길 후에 다다른 이끼폭포의 풍경은 더욱 멋스러울 것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무건리 이끼폭포)

이번 8월, 천혜의 정수이자 태고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무건리 이끼폭포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정라진(삼척) 방파제

녹빛 이끼 사이로 흐르는 폭포수를 감상했다면, 이번에는 탁 트인 풍광과 은하수를 동시에 볼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떠나보도록 하자.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정라진 방파제)

강원 삼척시 정하동에 위치한 ‘정라진(삼척) 방파제’는 드넓은 바다를 보며 가벼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사람들에게 터놓기보다 묵묵한 바다와의 소통이 편안한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또한 해가 진 후 야간 시간대에 방문하면 쏟아질 듯한 은하수를 목격할 수 있다. 한가로운 주말 밤에 우뚝 선 등대를 배경으로 흐르는 별을 감상하러 떠나보자.

인근에는 삼척항, 이사부광장, 나릿골 감성마을 핑크뮬리원 등 거닐기 좋은 산책명소가 자리해 있어 함께 방문하기에 좋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어느새 봄이 다가왔네”… 설 연휴에 인생샷 건지는 국내 여행지

더보기

“설 연휴 ‘눈’ 소식에 기다려온 명소”… 온 가족 설경 보는 국내 여행지

더보기

“황금 연휴 전부터 이럴수가”… ‘역대급’으로 몰린 설 연휴 어떻길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