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마이크부터 복숭아 축제까지, 7월은 축제의 달”… 7월 가볼 만한 축제 3곳

댓글 0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 열려
출처 : 조치원 복숭아 축제 (블랙 이글스 에어쇼)

한 해의 반이 지나고 무더운 7월이 성큼 다가왔다. 도심 속 자연으로 떠나거나, 무더위를 피해 바다로 떠나기에 좋은 때다.

한편, 하지를 넘기며 더욱 뜨거워진 열기를 잠재워줄 축제가 7월에 열린다. 특히 전 세대에게 삶의 메시지를 제공하는 중장년층 콘서트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6월 말부터 오는 12월까지 가장 찬란한 순간을 지역민과 공유하는 실버 예술가(중장년층 예술가)들을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여름 과일을 주제로 한 축제나, 반려동물 돌봄 인구에게 희소식인 축제 등이 예정되어 있다. 7월, 여름의 불쾌함을 날려줄 활기찬 축제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문화가 있는 날 실버마이크

6월 26일부터 12월 1일까지 진행되는 ‘실버마이크’ 공연은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따뜻한 자리다.

출처 : 문화가 있는 날 SNS (실버마이크)

격려와 공감을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요들송•성악•밴드음악•통기타•판소리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접할 수 있다.

또한 각자의 이야기와 지역의 정서가 조화로운 실버마이크는 공연은 각 권역의 직주근접지역에서 열려 전 국민 모두가 거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가장 최근 공연은 지난 6월 26일 광주 쌍암공원, 부천 마루광장, 부산 광안리 만남의 광장 등에서 열린 공연이다.

최근 우천으로 인해 공연이 조금씩 연기되고 있으니, 사이트 (https://www.culture.go.kr/wday/index.do)를 통해 공연 일정 및 아티스트의 목록을 확인할 것을 추천한다.

출처 : 문화가 있는 날 SNS (실버마이크)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해 02-2623-3100으로 문의할 수 있다.

세종 조치원 복숭아 축제

대표적인 여름과일인 복숭아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주목해야 할 축제가 있다.

출처 : 조치원 복숭아 축제 (복숭아 디저트 부스)

바로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세종시민운동장•조치원 일원에서 열리는 ‘조치원 복숭아 축제’다.

세종시의 특산물인 복숭아를 홍보하고 판매하며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 축하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메인프로그램으로는 ‘모기장 가족영화제’, 국산 초음속 항공기 8대의 특수 비행을 선보이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의 공연인 ‘블랙이글스 에어쇼’, 드론 200대가 선보이는 ‘별빛 드론쇼’ 등이 있다.

부대프로그램으로는 ‘복숭아 홍보 판매장’, 다양한 복숭아 디저트 등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 장터’ 등이 열린다.

출처 : 조치원 복숭아 축제 (별빛 드론쇼)

그 외에도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복숭아 수확체험 및 체험존이 운영되어 생생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축제는 무료로 입장가능하며, 이와 관련하여 044-300-2512(2513)로 문의할 수 있다.

대한민국 펫캉스

한편, 7월은 반려동물 돌봄 인구에게도 반가운 달이 될 것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오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경상북도 구미시 산동읍 첨단기업 1로 49 구미코 2층 전시장에서 ‘대한민국 펫캉스’ 축제가 열리기 때문이다.

반려인 1500만 시대를 맞아, 경상북도와 구미시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 축제는 반려견• 반려묘뿐만 아니라 양서류, 파충류 등 다양한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

또 심각한 사회 문제인 유기견 이슈를 해결하기 위한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이 진행되며, 다양한 펫 산업 관련기관과 업체가 참여하는 뜻깊은 행사다.

반려동물 행동전문가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정브르’와 ‘뭉치와 개팔상팔’ 등 유명유튜버의 팬미팅&사인회, 펫 산업관 등의 메인프로그램과 함께 유기동물 관련 캠페인, 이색펫존, 펫캉스 포토존 등의 부대프로그램이 있을 예정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축제는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070-4466-4713으로 문의할 수 있다.

관심 집중 콘텐츠

“선착순 10팀에게만 반값 혜택을”… 11월에 안 가면 손해인 ‘서울근교 명소’ 2곳

더보기

“3.24㎞의 숲길, 드디어 개장”… 등산 애호가라면 필수인 ‘자연명소’ 2곳

더보기

“4년 만에 드디어 개장”… 올 가을에 주목해야 하는 힐링 여행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