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0년 역사의 매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이 곳..” 2024년 여행 리스트에 꼭 추가해야 할 대한민국 국내 여행지

“사계절 내내 매력적인 청도, 놓치지 말아야 할 최고의 여행지”

출처 = 청도 운문사 홈페이지

오늘 여러분께 소개하고 싶은 여행지는 경북 청도이다. 이곳은 당일치기 여행으로 떠나기에 안성맞춤인 곳으로, 사계절 내내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곳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지이다.

특히 겨울의 청도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이며, 2024년 여행 리스트에 꼭 추가해볼 만하다.

고즈넉한 자연 속 560년 역사의 사찰, 운문사

출처 = 청도 운문사 홈페이지

청도를 대표하는 두 명소 중 하나인 운문사는 신라 시대부터 이어져 온 560년의 역사를 지닌 국내에서 손꼽히는 사찰이다.

이 사찰은 그 조경과 주변의 자연 경관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인데, 특히 4월의 벚꽃과 부처님 오신 날에는 그 아름다움이 더욱 돋보여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운문사는 비구니의 수행처로 운영되며, 수행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일부 구역에는 일반인의 출입을 제한하고 있기도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출처 = 청도 운문사 홈페이지

이런 제한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사찰 내부는 여유롭고 고즈넉한 분위기가 감돌아 관광객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

경북 청도군 운문면에 위치한 이 사찰은 자연과 어우러진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특별한 여유를 느낄 수 있으니 마음의 평화가 필요하다면 이곳을 추천해본다.

100년 역사, 청도 와인터널

출처= 경북나드리

청도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와인터널을 소개한다. 이곳은 1905년에 개통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옛 경부선 열차 터널을 리모델링하여 2006년 3월에 와인터널로 개장했다.

현재는 와인 숙성고로 활용되며, 와인 숙성에 최적화된 조건을 제공하는 청도의 유명 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와인터널의 특별한 구조는 일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데 이상적이며, 이곳에서는 청도의 특산품인 감을 활용한 감 와인을 만들고 있다. 

출처= 경북나드리

와인터널의 전체 길이는 약 1km이며, 이곳은 본래 조선 말기 창고로 지어진 곳이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여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은 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터널 내에서는 약 15만 병의 와인을 숙성하고 있으며, 동시에 카페도 운영하고 있어 선물 구매나 달달한 와인을 즐기기에 좋다.

현재 입장료는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시적으로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니, 청도 여행 중 와인터널을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한다.

동화 같은 빛의 축제, 청도 프로방스

출처 = 청도 프로방스 홈페이지
출처 = 청도 프로방스 홈페이지

청도 프로방스는 빛 축제로 유명한 청도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1996년에 처음 문을 연 이곳은 2012년에 청도 프로방스로 새롭게 태어나, 프랑스의 아름다운 마을인 프로방스를 재현한 곳으로 유명하다.

이곳은 풍요로운 자연 속에서 독특한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산타마을 빛 축제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출처 = 청도 프로방스 홈페이지
출처 = 청도 프로방스 홈페이지

낮에는 100여 가지의 포토존과 아름다운 집들, 귀여운 소품들이 눈길을 끌지만, 밤이 되면 화려하고 눈부신 빛 축제로 변모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빛으로 만들어진 동식물들과 장식들은 마치 동화 속 한 장면과 같은 신비로움을 선사함으로써 청도 프로방스는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도 유명해졌다.

낮과 밤,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청도 프로방스에서 환상적인 경험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