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찾는 포항의 명소들
늦가을 시즌이며 겨울이 다가오는 이 때, 가을냄새가 남아있는 바다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 바로 포항.
포항은 바다뿐만 아니라 사진을 찍기 좋은 멋진 장소들이 많은데요, 이 곳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멋진 곳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은 한반도 최동단 지역에 위치한 영일만을 따라 동쪽으로 펼쳐진 트레킹하기 좋은 곳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해안둘레길은 걷는 코스마다 깍아지른 절벽과 부딪히는 파도가 있는 포항 12경에 해당하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도구해수욕장, 독수리 바위 등 다양한 명소가 곳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특히 선바위길(2번째 코스)은 석양이 일품이니 일몰 시간에 맞춰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푸른 동해바다와 보랏빛 해국이 펼쳐진 이 길을 걷다 보면 여왕바위, 힌디기 등 아름답고 기묘한 바위를 감상하며 파도 소리에 맞춰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야간에는 바다에 비치는 달빛을 감상하며 걷는 것도 로맨틱한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안전을 위해 기상이 악화될 때에는 출입이 통제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가리 닻 전망대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이가리에 위치한 이가리 닻 전망대는 푸른 해송과 아름다운 이가리 간이해수욕장 인근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전망대는 선박의 닻을 형상화한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높이 10미터, 길이 102미터의 규모로 포항의 바다를 시원스레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가리 닻 전망대는 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포토존이 곳곳에 존재하기 때문에, 포항의 자연미를 배경으로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스페이스워크는 마치 롤러코스터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구조를 가진 관광 명소입니다.
이곳에서는 계단을 오르내리며 전체 구간을 둘러볼 수 있으며, 360도로 꺾이는 루프 구간을 제외하고는 전부 걸어서 탐방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방문객이 많아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지만, 운이 좋다면 대기 없이 바로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스페이스워크에서는 주변 풍경을 색다른 시각에서 감상하기에 좋아 많은 여행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포항 구룡포에 위치한 ‘일본인 가옥거리’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일본 가옥들이 밀집해 있는 지역입니다.
이곳은 과거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2012년 구룡포 근대역사관이 개관하면서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로 재정비되고 난 후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일본인 가옥거리는 역사적 가치와 건축미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로, 구룡포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포토스팟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곤륜산 전망대
곤륜산은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의 촬영지로 유명하며, 인생 사진을 찍기 좋은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마트 24 포항 칠포리점을 목적지로 설정하면 보다 빠르고 수월하게 찾아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망대로 올라가는 길은 급경사가 있는 오르막길이 있어, 등산을 하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런 고난 끝에 전망대에 오른다면 그 험난함이 전혀 생각이 안 날 정도로 뻥 뚫린 뷰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곤륜산 전망대는 포항 명소중에서도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곳이니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처럼 생각보다 너무 많은 명소들이 즐비한 포항, 많은 분들이 포항을 한번 방문하게 되면 다른 어떤 곳보다 더 생각이 나는 여행지라고 기억될 정도로 만족도가 높습니다.
늦가을이 한창인 요즘에도 포항의 매력은 끊임없이 여행객들의 마음을 이끌고 있는데요, 겨울이 오기 전 매력적인 포항으로의 여행을 계획해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