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송이’ 황룡강 꽃 축제
10월 7일부터 15일까지 9일 간 전남 장성 황룡강에서는 화려한 가을꽃축제가 열린다.
‘장성으로부터’라는 주제로 시작되는 이 축제는 장성의 가을 꽃들이 방문객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한다.
100억송이 꽃축제
축제는 4개의 주요 콘셉트로 진행되며, 황룡강과 장성호 하류 일대에는 100억 송이 이상의 다양한 가을꽃들이 활짝 피어나 찬란한 풍경을 자랑한다.
용작교 인근의 플라워터널은 야간 조명으로 방문객에게 꿈같은 야경을 선사하며, 장성호 수변길은 그 아름다움으로 전남도의 최우수 숲길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백양사, 필암서원, 축령산 편백숲 등 다양한 명소들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황룡강 꽃축제, 다양한 프로그램
축제에서는 꽃 나들이 캠프닉, 꽃향기 소리놀이터, 가족 펫 놀이터, 가을꽃 테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스탬프 투어, 향토식당, 꽃길열차, 수상 체험 등이 방문객들을 기다린다.
화려한 축제가수 라인업
축제의 개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개막 축하쇼 가요베스트’에는 설운도, 조항조, 신유, 양지은 등의 아티스트가 참석하며, 8일에는 이석훈, 박혜원, 선우의 감성적인 음악으로 가을 밤을 따뜻하게 채울 예정이다.
14일에는 트로트의 젊은 인기 가수들이 무대를 즐겁게 만들고, 평일 저녁에는 다양한 예술 공연이 계속된다.
장성 군수 김한종은 “장성의 황룡강 가을꽃축제는 전국에서도 손색없는 아름다움을 자랑한다”며 방문객들에게 최고의 추억을 선사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