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봉재산 억새꽃 축제’ 21일 개최
인천 연수구의 동춘1동 주민자치회(회장 최태환)는 ‘제1회 봉재산 억새꽃 축제’를 21일에 개최한다고 알려왔습니다.
이 축제의 주제는 ‘가족과 함께하는 억새의 아름다움’으로, 지역 주민들의 창작 공연과 체험 부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봉재산 억새꽃 축제 프로그램
축제에서는 연수구 전통예술단과 관악단의 공연부터 어쿠스틱 밴드, 요들, 색소폰, 밸리댄스 등 다양한 공연이 가을 분위기 속에서 펼쳐집니다.
또한, 송도갯벌 조개 이름 맞추기, 느티나무 아래 소원 빌기, 가족 포토 존, 억새꽃다발 만들기, 반려 식물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기다립니다.
특히 가족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동춘1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이 지역의 송도유원지, 송도역사 협궤열차, 척전마을 어촌계, 동춘마을, 봉재산 등의 역사적 장소를 지속적으로 발굴 및 개발할 계획입니다.
봉재산 자연형 근린공원
봉재산은 2005년 공군 미사일부대의 이전 이후로 자연형 근린공원으로 변모하며 황톳길 조성 등의 활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태환 회장은 “봉재산 억새꽃 축제”가 동춘1동의 대표적인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인천 한 지역구에서 열리는 첫번째 축제이니만큼 주변에 사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