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절대 놓치지 말고 꼭 가야겠네” .. 딱 이틀간만 열리는 인천 차이나타운 축제

인천 차이나타운 축제 즐기기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DALL-E 3로 제작된 이미지 & 온라인 커뮤니티

인천 차이나타운에서는 새로운 100년을 맞이하여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

인천 차이나타운 화상연의회 발표에 따르면, 21~22일에 차이나타운 일대에서 ‘새로운 100년을 위한 인천차이나타운 축제’가 열린다.

이 축제는 인천 차이나타운의 상인들이 주도하여 화상연의회가 주관하며, 인천시의 후원을 받아 ‘이웃사랑’, ‘나눔’, ‘창조’의 세 가지 주제로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의 시작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DALL-E 3로 제작된 이미지

축제의 시작은 관우가 유비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관우 퍼레이드’로, 21일과 22일 오후 12시와 3시에 태림봉에서 출발하여 차이나게이트까지 약 1km 거리를 퍼레이드 행진으로 진행한다.

출처 = 인천 차이나타운 화상연의회
출처 = 인천 차이나타운 화상연의회

화상연의회는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Kids Eat Free’를 준비하였다. 차이나타운 내 14개의 중식당에서는 5세 미만의 아이들에게 ‘꼬맹이 자장면과 짜장밥’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 행사는 평일은 오후 6시 이후에, 주말과 휴일에는 영업시간 내에 진행된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번 축제에서는 차이나타운의 새로운 짜장면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 기간 동안 약 10~11개의 신선한 메뉴를 공개하며, 특히 인기를 끈 메뉴들은 축제 후에도 계속 제공될 계획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거리에서는 중국 전통 음악의 버스킹 퍼포먼스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행사 관계자는 “차이나타운의 100년 이상의 역사를 기리며, 앞으로의 100년을 위해 더욱 화합하고자 이 축제를 기획하였다”라며, “화상연의회가 통해 식문화와 화교문화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되짚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심 집중 콘텐츠

“시민 모금으로 만든 겨울 축제”… 12월부터 시작되는 야간 힐링 행사

더보기

“그 철도, 드디어 열렸다”… 고속열차로 즐기는 ‘설경 여행지’

더보기

“북유럽 풍경을 국내에서도”… 겨울 야경 축제 하는 연말 가족 여행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