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춘천시 겨울 여행
최근 강원 영서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렸으며, 특히 춘천의 느랏재 인근 산지에는 눈이 풍성하게 쌓인 상태다.
또한 이번 주말에도 춘천과 강원도 일부 지역에는 눈이 계속해서 내릴 것으로 예측된다.
춘천의 눈 덮인 풍경은 겨울의 매력을 만끽하기에 이상적인 장소다. 아름다운 설경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강원도 춘천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소양강
소양강은 대한민국에서 태백산, 한라산, 덕유산과 더불어 상고대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하다.
한파, 습도, 그리고 적당한 바람이 결합되면 강 위로 피어오르는 물안개가 얼어붙어 나뭇가지에 마치 흰 꽃처럼 아름답게 장식되며, 눈으로 덮인 강변이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한다.
소양강에서 가장 인상적인 상고대 명소는 ‘소양 3교’다. 이곳에서는 물안개와 은빛으로 빛나는 상고대, 겨울 철새들을 한 프레임 안에 담을 수 있다.
또한 소양강스카이워크는 강 위로 길게 뻗어 있어 강 주변의 설경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다.
이 구조물의 총 길이는 174미터이며, 그중 156미터는 투명한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 살짝 얼어붙은 강물을 바라보며 걷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스카이워크의 끝부분에는 원형 광장이 조성되어 있어, ‘쏘가리상’이라 불리는 조각상과 함께 멋진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이곳에서 겨울의 소양강과 춘천의 설경을 감상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삼악산 케이블카
눈이 내린 춘천에서 가장 환상적인 설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은 삼악산이다.
삼악산의 매력은 산, 호수, 도시가 어우러진 설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절경지이며, 정상 부근까지 이르는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편안하게 오를 수 있다.
이 케이블카는 총 길이가 3.61km에 달하며, 의암호를 가로지르는 경로로 삼악산까지 이어진다.
약 15분간의 탑승 시간 동안 케이블카의 넓은 유리창을 통해 춘천의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케이블카 안에서 바라보는 춘천의 설경은 그 아름다움에 마음을 빼앗기고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해피초원목장
춘천 사북면에 위치한 해피초원목장은 넓은 초원이 펼쳐져 보는순간 가슴이 뻥 뚫리게 만들어주는 곳이다.
이 곳은 동물들에게 먹이주기 체험, 아름다운 경치 감상, 야외 놀이터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이다.
특히 목장의 광활한 초원에 눈이 내려 쌓인다면 유럽 알프스를 떠올리게 할 정도로 아름답다.
또한 목장에는 여러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겨울철 멋진 사진을 남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추운 겨울이지만, 개방된 공간에서 자유롭게 노는 동물들과 교감하며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춘천의 해피초원목장을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곳은 겨울날 따뜻한 추억을 만들기에 완벽한 장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