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정부가 여행 경보 내린 인기 여행지
의외의 국가 많이 포함돼…
휴가를 떠나게 되면 보통은 편안한 휴식을 찾게 되지만, 몇 가지 안전에 관한 주의 사항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캐나다 정부는 세계 각국의 많은 여행지에 대해 여행 경보를 발령하고 있는데, 최근 인기 여행지도 포함돼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캐나다 정부가 여행 경보를 내린 인기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웨덴
캐나다 정부는 최근 스웨덴에서의 테러 위협 때문에 높은 수준의 경계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스웨덴에서 최근 이슬람 경전 쿠란을 소각하는 시위로 인해 이슬람권과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고, 이에 따라 스웨덴 정부는 지난 1일 국경통제를 강화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캐나다 정부는 만약 스웨덴을 여행한다면 현지 미디어를 통해 지속적으로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안전한 장소로 이동할 준비를 해야한다고 전했습니다.
그 외에도 스웨덴에서 여행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소매치기나 지갑 절도와 같은 사소한 범죄입니다.
특히, 대중교통 역, 호텔 로비, 콘서트 및 축제, 레스토랑과 바, 관광 명소와 같이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는 이러한 범죄에 더욱 주의하라고 이야기했습니다.
태국
태국은 아름다운 해변과 에메랄드 빛 바다로 인해 수많은 여행객에게 사랑받는 목적지입니다.
그럼에도 캐나다 정부는 최근 “계속되는 정치적 긴장과 산발적인 시위”로 방콕의 치안 상황은 “불안정하고 예측하기 어렵다”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태국 전역, 특히 수도인 방콕에 여행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방콕에서는 승리기념비, 탐마삿 대학교, 방콕 예술문화센터, 민주주의 기념비, 라차프라송 교차로 주변 등에서 시위가 자주 일어나므로, 이러한 장소에 주의해야 한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캐나다 정부는 분리주의 반군이 정치적 동기로 총격, 폭탄 테러, 방화 등의 공격을 감행한 남부 지역인 나라티왓, 빠따니, 송클라, 얄라로의 여행을 전면적으로 피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영국
캐나다 정부는 런던이나 영국의 다른 지역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캐나다인들에게 테러 위협 때문에 방문 시 특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테러리스트들이 영국을 포함한 여러 유럽 도시에서 테러를 벌여 사상자를 낸 사례가 있으며, 이에 따른 캐나다 정부의 권고문은 영국에서 추가 공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건은 폭발물 공격뿐만 아니라 칼과 차량을 이용한 공격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공격은 주로 런던에서 발생했으나, 영국 내 다른 지역에서도 목격된 바 있습니다.
따라서 잠재적인 공격 대상이 될 수 있는 정부 건물, 학교, 예배당, 공항, 교통 중심지, 관광지, 레스토랑, 바, 쇼핑 센터, 시장, 호텔 등 공공장소에 대해서도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의 아름다운 거리를 걸어보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꿈 중 하나일 수 있지만, 프랑스를 여행할 계획이라면 몇 가지 주의 사항을 숙지해야 합니다.
최근에 “테러 위협 증가”와 프랑스 전역의 시위가 이슈가 되고 있으므로 여행자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캐나다 정부의 최신 여행 권고에 따르면, 2023년 6월 프랑스에서는 경찰 폭력에 반대하는 시위가 발생했으며, 특히 파리와 주변 지역을 포함한 다른 도시에서 추가 시위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위는 교통 혼란, 서비스 중단, 시위대와 경찰 간의 충돌, 기물 파손 및 방화와 같은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최루탄이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프랑스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현지 미디어를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현지 당국의 지침을 철저히 따르는 것이 좋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혼란이 발생할 경우 여행 일정을 변경할 준비를 해야한다고 주의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캐나다 정부는 프랑스에서 테러 행위가 발생할 가능성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정부는 테러에 대응하기 위해 3단계 공공 경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위협 수준의 변화는 온라인과 지역 및 국가 미디어를 통해 신속하게 알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