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강 페스티벌 여름 4일 부터 개최
볼 거리, 즐길 거리 가득한 한강
서울 사람들을 넘어 전국민이 찾아오고 이제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소문난 한강은, 방문한 모든 이들의 쉼터입니다.
이런 한강공원에서는 수시로 다채로운 축제를 준비하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데 이번에도 역대급 여름 축제가 찾아왔습니다.

서울시는 오는 8월 4일부터 20일까지 ‘2023 한강페스티벌 여름’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한강페스티벌은 각 계절의 독특한 매력과 즐거움을 한강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축제입니다.
이번 페스티벌은 ‘한강에서 즐기는 슬기로운 피서’를 주제로 다양한 문화공연, 스포츠 체험, 여가 및 휴식 프로그램 24개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 중 15개 프로그램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스티벌 첫 날인 8월 4일에는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한강썸머뮤직피크닉’이 개최되어, 재즈와 국악의 조합인 ‘K-재즈’를 무료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잠실나들목 둔치에서는 페트병을 활용해 자체적으로 배를 제작하고 한강에 띄우는 ‘나만의 한강호 경주대회’가 있을 예정이며, 반포한강공원과 여의도한강공원에서는 카누, 보트, 카약 등을 체험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비보이 쇼와 불쇼를 관람할 수 있는 ‘달빛판타스테이지’, 무선 헤드폰을 착용하고 디제이 공연에 참여하는 ‘한강무소음DJ파티’, 그리고 ‘한강물빛영화관’과 같은 다양한 문화공연도 즐길 수 있습니다.
강서한강공원에서는 낮잠을 즐길 수 있는 ‘한강 시에스타’, 양화한강공원에서는 일몰을 감상하며 요가를 할 수 있는 ‘해질녘한강요가’ 등의 휴식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울시 측은“이번 행사는 피서를 가고 싶지만 실제로 떠날 수 없는 시민들을 위해 준비되었습니다.” 라며, “한강은 우리 모두의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으니,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하였습니다.
이 행사는 도심 속에서도 여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참가자들이 한강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