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제까지 여길 몰랐지?”… 천국의 밤하늘을 느낄 수 있다는 4대 명소

“감탄이 절로 나오는 이곳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도심의 먼지 가득한 하늘에서 벗어나, 선명한 별들이 빛나는 시골의 밤하늘을 바라보는 순간, 그 자체로 큰 힐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별을 선명하게 관측하며 낭만을 느낄 수 있는 4개의 명소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별을 가장 가까이 ‘화천 조경철 천문대’

출처: 조경철 천문대 홈페이지

이 곳은 아폴로 박사로 잘 알려진 조경철 박사님, 그의 열정을 이어받아, 그를 기리기 위해 개관되었습니다.

이곳은 다른 시민천문대보다 높은 고도와 국내 최대 규모의 망원경을 자랑하며, 이로 인해 밤하늘의 별을 특별히 선명하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천체 관측과 함께 전문가의 해설을 들을 수 있어, 평범한 일상에서는 접하기 힘든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청소년은 2,000원, 어린이는 1,000원이며,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됩니다.

단, 야간 관람을 원하시는 분들은 21:30까지 발권이 가능하니 이 점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제주도에서 별밤을 ‘제주 1100고지’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제주에서 별을 가장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명소 중 하나가 바로 1100고지입니다.

이곳은 남쪽에서는 은하수를, 북쪽에서는 북극성을 볼 수 있는 완벽한 위치를 자랑합니다.

출처: 캐논코리아 홈페이지
출처: 캐논코리아 홈페이지

미세먼지의 영향을 덜 받고 하늘과의 거리가 가까워, 은하수 띠가 놀랍도록 잘 보이는 곳으로도 유명하답니다.

덤으로, 한라산을 둘러싼 드라이브 코스는 제주시에서 서귀포시까지 이어져 있어, 별빛 아래에서의 드라이브까지 즐기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은하수의 향연 ‘강릉 안반데기’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곳은 해발 1,100m에 위치한 고지대로, 고랭지 배추의 수확지로도 유명하지만 그보다 그 위로 무한히 펼쳐진 별과 은하수를 감상할 수 있다게 가장 인상적인 곳입니다.

트래킹이 필요 없는 점도 큰 매력인데요, 전망대 주차장에 차를 대고 도보로 단 5분이면 안반데기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만, 이곳은 고산지대로 날씨가 상대적으로 선선하기 때문에, 여름이라 할지라도 가벼운 겉옷은 필수입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별의 풍경을 아름답게 담고 싶다면, 달이 그믐달이나 초승달인 시기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서울에서도 이런곳이? ‘응봉산 공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만약 서울에 사시는 분이고, 장거리 이동이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응봉산 공원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서울시와 아마추어 천문학회가 공동으로 선정한 ‘별자리 명당 10선’에 포함되어 있어 별을 관찰하기에 이상적인 곳입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한강, 롯데월드타워, 청계산 등 서울의 야경도 한 눈에 볼 수 있는데다, 도심에서는 드물게 별을 볼 수 있는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상에 위치한 팔각정은 별을 관찰하기 가장 좋은 지점입니다.

산이 비교적 완만하여 등산이 쉬우며, 응봉산 암벽등반 공원 주차장에서 주차한 뒤에는 팔각정까지 이동이 빠르고 편리합니다.

또한, 별을 한적하게 관람할 수 있는 조용한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밤하늘을 보며, 힐링하기에 좋은 곳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삶이 지치거나 여유를 느끼고 싶으실 때 한 번쯤 이런 곳들을 찾아서 기분전환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