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렇게 좋다고 난리인가 했더니 그럴만했네” .. 한번 가보면 자꾸만 가고 싶은 매력적인 여행지

‘다양한 매력이 넘치는 여행지 일본’

게티이미지뱅크&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DALL-E3로 제작된 이미지
게티이미지뱅크&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DALL-E3로 제작된 이미지

현재 엔화 환율은 1월 24일 기준 100엔 당 약 904원이다. 환율이 900원대에 머무르는 엔저 현상이 계속되고 있어 일본 겨울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일본은 겨울에도 따뜻한 편이지만, 북부지방은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이 많아 매년 겨울마다 다양한 눈꽃축제가 열리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화려한 눈 축제와 다양한 문화를 찾아 가까운 나라 일본으로 떠나보는건 어떨까.

후지산의 숨겨진 매력, 가와구치코에서 즐기는 여행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후지산의 멋진 장관을 볼 수 있는 가와구치코! 가와구치코 역 근처에는 짐 맡기는 곳과 자전거 대여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자전거를 타고 풍경이 아름다운 오이시 공원도 둘러보면 좋다.

또한 후지산의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호수 중 하나로 규모가 큰 가와구치코 호수 주변의 산책을 즐겨보고, 유람선이나 후지산 파노라마 로프웨이를 타며 짜릿함도 느껴보길 바란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힘들게 후지산을 등반하지 않아도 고고메를 오르면 정상을 제일 가깝게 구경할 수 있으며, 나루사와 얼음 동굴과 바람 동굴까지 구경하며 신비로운 분위기까지 즐길 수 있다.

후지산 근처에는 다양한 대중 온천탕, 노천탕이 있어 여행의 피로를 씻겨내며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으니 이 경험까지 하면 너무나 좋은 여행코스가 될 것이다.

겨울의 환상적인 향연, 삿포로 눈축제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삿포로 눈축제는 일본에서 가장 규모가 큰 눈꽃축제로, 매년 2월 초에 홋카이도 삿포로시에서 열린다.

오도리 공원, 스스키노, 마코마나이 등 3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데, 각 행사장마다 다양한 눈 조각과 얼음 조각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오도리 공원에서는 높이 50m에 달하는 거대한 눈 조각과 빛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빛의 축제가 펼쳐져 많은 관광객을 매료시킨다.

이번 삿포로 눈축제는 2월 4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되니 이 시기에 맞춰서 방문한다면 삿포로의 아름다운 설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눈의 도시, 도카마치에서 펼쳐지는 전통 눈꽃축제

출처 = 도카마치 눈꽃축제 홈페이지
출처 = 도카마치 눈꽃축제 홈페이지

도카마치 눈축제는 1950년부터 시작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눈꽃축제로, 매년 2월에 니가타현 도카마치시에서 열린다.

매년 열리는 도카마치 눈축제는 니가타현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로 일본 국내외에서 많은 방문객들이 모여든다.

출처 = 도카마치 눈꽃축제(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 도카마치 눈꽃축제(온라인 커뮤니티)

도카마치는 일본에서 눈이 가장 많이 내리는 지역 중 하나로, 축제 기간에는 높이 20m가 넘는 거대한 눈 조각을 비롯해 다양한 눈 조각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도카마치에는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눈썰매, 스키, 스노보드 등 다양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이번 도카마치 눈축제는 2월 16일과 17일에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