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화장실에 관한 재밌는 이야기
비행기에서 화장실을 이용하면 안 되는 때가 있다?
여행을 떠날 때 목적지에 우리를 안전하고 빠르게 데려다주는 비행기는 많은 이들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입니다.
이러한 비행기를 이용하다 보면 길어지는 이동시간 때문에 한 번 이상은 화장실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비행기 화장실 이용을 놓고 전직 승무원이 재밌는 이야기를 전했는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바로 비행기에서 화장실을 이용하면 안 되는 때가 있다고 전했기 때문입니다. 영국 언론 더 미러는 오랫동안 기내 승무원이었던 사람의 조언을 전달했습니다.
전직 승무원은 가장 먼저 “장거리 비행에 탑승한다면, 비행기가 이륙하기 전이나 착륙하기 전에 화장실을 가는 것은 권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이 시기는 많은 승객들이 화장실을 이용하려 하므로 화장실 상태가 더러워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난기류 직후에도 화장실 이용은 바람직하지 않다고도 전했습니다.
이는 난기류가 발생하면 모든 승객은 안전을 위해 자리에 앉아 있어야 하는데, 난기류를 지나자마자 속이 불편했던 많은 사람들이 화장실로 몰리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기내식을 먹은 후 화장실을 이용하는 것은 피해야한다고 전했습니다.
왜냐하면 기내식은 생각보다 영양이 불균형하고 지방과 소금이 많아 장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식후 사람들이 화장실로 몰린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화장실 이용 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이는 창문이 없는 기내 화장실은 환기 시스템을 작동하긴 하지만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수시로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공기 중에 각종 세균이 많이 퍼져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