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준비 안하시면 순식간에 매진됩니다. 8일부터 시작” .. 24년도 설 연휴 승차권 예약 방법 꼭 체크하세요

‘8일부터 시작, 설 연휴 승차권 예매’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한국철도(코레일) 부산경남본부가 설 연휴를 앞두고 8일부터 승차권 예매를 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예매 대상은 2월 8일부터 12일까지로 총 5일간 진행되며, KTX, ITX-새마을, 무궁화호 등이 포함된다.

코레일은 교통 취약계층의 편의를 고려하여 장애인·경로·국가유공자(교통지원대상) 등의 열차승차권 예매를 위해 별도의 예매일을 설정했다.

사진 = 설 승차권 예매 안내문.(한국철도 부산경남본부 제공) 
사진 = 설 승차권 예매 안내문.(한국철도 부산경남본부 제공) 

또한, 교통약자의 편의를 위해 할당 좌석 비율을 10%에서 20%로 확대하고, 전화예매와 온라인 예매 전용 할당을 나눠 매체별 예매 기회를 확대했다.

예매는 지역에 따라 구분되어 8일, 10일에는 경부·경전·동해·대구·충북·중부내륙·경북·동해남부선, 9일, 11일에는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태백·영동·경춘선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사진 = 설 승차권 예매 일정
사진 = 설 승차권 예매 일정

예약한 승차권은 사전에 결제해야 하며, 결제하지 않은 경우 자동취소되고 예약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된다.

코레일은 5일부터 ‘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운영하여 승차권 예약 방법과 열차 시간표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관심 집중 콘텐츠

“눈을 뗄 수 없는 별천지”… 10월 등산 애호가라면 꼭 가야 하는 자연명소

더보기

“단풍으로 가장 아름다운 도(道)는?”… 낭만 가득한 가을철 명소

더보기

“악어 보러 갈래?”… 모두가 기다린 ‘그 탐방로’, 드디어 개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