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너희도 부산의 매력에 반했나” .. CNN이 소개한 대한민국의 ‘제2의 도시’ 부산 명소는 어디?

CNN이 소개한 부산의 명소들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DALL-E3로 제작된 이미지 & 게티이미지뱅크

부산은 대한민국 국민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지인데, 이런 부산을 세계적인 언론매체인 CNN에서도 소개해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CNN은 수도인 서울이 가장 큰 관심을 받는 반면, 제2의 도시인 부산은 대도시의 그림자에서 벗어나 그 자체로 가치 있는 여행지로 떠올랐다고 표현했는데요.

그들이 뽑은 부산의 명소들을 다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해운대 해수욕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해변 중 하나로 광안대교와 함께 부산의 양대 랜드마크로 꼽힙니다. 

특히 7월에서 8월 사이의 성수기에는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몰려들어 가장 붐비는 해변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너무나도 유명한 관광지인데요.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독일의 공영방송사 ZDF와 미국의 주요 언론에서도 세계 3대 해수욕장 중 하나로 평가받았으며, 이 때문에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도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합니다.

남포동 항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남포동은 부산 중심부에 위치하며, 옛날의 분주함을 오늘날에도 이어받고 있는 부산의 구도심 지역입니다.

시간이 흘러도 그 중요성과 활기를 잃지 않는 남포동은 현재도 부산의 주요 도심 지역 중 하나로 꼽히며, 특히 서면이라는 부산의 또 다른 중심지와 더불어 부산을 대표하는 핫스팟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과거의 향수와 현대의 활기가 공존하는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인기 있는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송도 & 영도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부산 송도 지역에 위치한 송도 케이블카는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 케이블카는 최대 6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며, 특히 명절이나 주말 등 방문객이 많은 시기에는 미리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의 기다림이 당연하다고 느껴질 만큼, 케이블카 안에서 바라보는 송도 해수욕장과 부산의 앞바다 풍경은 정말 아름다우니 시간내어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CNN이 소개한 부산의 명소들을 살펴보았는데요. CNN은 부산으로 갈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방법 중 하나가 KTX를 이용하는 것이라고도 소개하였습니다.

서울에서 출발하면 약 2시간 30분 만에 부산에 도착할 수 있고, 항공을 이용하면 서울의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에서 부산의 김해국제공항까지 약 1시간 만에 도착할 수 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부산, 가을에도 부산의 많은 매력적인 명소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으니, 이번 주말 부산으로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관심 집중 콘텐츠

“눈을 뗄 수 없는 별천지”… 10월 등산 애호가라면 꼭 가야 하는 자연명소

더보기

“단풍으로 가장 아름다운 도(道)는?”… 낭만 가득한 가을철 명소

더보기

“악어 보러 갈래?”… 모두가 기다린 ‘그 탐방로’, 드디어 개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