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주일간만 열리는 화려한 겨울 축제, 다음 주 시작합니다” .. 놓치면 후회하는 아름다운 경관이 펼쳐지는 이곳

‘철원군의 대표 겨울 이벤트 다음 주 시작’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강원도 철원군의 대표 겨울 이벤트, 12회를 맞은 철원 한탄강 얼음 트래킹 축제가 이달 13일부터 21일까지 한탄강과 승일교 일대에서 개최된.

‘겨울 하루를 한탄강과 함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축제는 한탄강의 얼어붙은 얼음 위를 걸으며 주상절리와 협곡의 아름다운 풍경 및 겨울의 낭만을 경험할 수 있는 트래킹 행사이다.

얼음 위의 향연, 철원 한탄강 얼음트래킹축제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철원은 그 매서운 겨울 추위로 잘 알려진 곳으로써 이러한 철원의 지역적 특성을 활용하여 매년 독특한 겨울 축제가 펼쳐진다.

그게 바로 한탄강 얼음트래킹 축제인데, 현무암으로 형성된 한탄강 계곡의 웅장한 주상절리를 감상하며 언 강 위를 걷는 신비로운 경험이 가능하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은 한탄강의 얼음을 따라 걷는 트래킹 행사인데, 차가운 한탄강의 얼음길을 따라 걸으며, 화산활동으로 생성된 기암괴석과 세계 유네스코 지질공원으로 지정된 주상절리를 밀접하게 관찰할 수 있다.

트래킹 코스 중간에 위치한 승일교 아래에는 대형 눈 조각, 눈썰매장, 얼음 놀이터, 겨울 음식 체험 부스 등을 마련하고, 주말에는 길거리 공연 등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특별 이벤트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20일에는 ‘한탄강 똥바람 알통 구보대회’라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이는 참가자들의 개성 넘치는 보디페인팅과 독특한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로, 축제 기간 동안 또 다른 즐거움과 웃음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작년에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을 수상하며 우수성과 창의성을 인정받은 철원 한탄강 얼음 트래킹 축제는 매년 관광객들의 발길을 불러모으며 지역의 대표 겨울 축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행사 관계자는 “한탄강의 신비로운 눈과 얼음을 밟으며 자연과 하나가 되어보세요. 한탄강 얼음 트래킹 축제에서 잊지 못할 소중한 겨울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심 집중 콘텐츠

“오천만 송이 국화”… ‘역대급’ 가을꽃축제는 어디?

더보기

“9월 27일이 무슨 날인지 아십니까”… 군인•군 가족이라면 ‘여행 혜택’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2천 원에 이런 풍경을?”… 수도권 사람들이 목 빠지게 기다린 ‘그 축제’, 드디어 시작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