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라면은 못참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경북 구미역 일원에서 ‘2023 구미라면 축제’가 열린다는 소식이 전해져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라면을 테마로 한 이번 축제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꾸며졌습니다.
두번 째, 구미라면 축제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축제는 ‘즐길라면’, ‘쉴라면’, ‘먹을라면’, ‘빠질라면’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즐길라면 코너에서는 경북 및 구미 관광 정보와 라면 테마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쉴라면 힐링거리에서는 농심 팝업스토어, 포토존 등이 있습니다.
먹을라면 테마광장에서는 갓 튀긴 라면을 구매하고 맛볼 수 있고, 지역 15개 음식점들이 직접 요리하는 이색 라면 식음존과 해외 자매·우호도시인 일본, 베트남, 대만의 전통 누들 요리도 맛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공연 및 이벤트
빠질라면 라면스테이지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진행되며, 스트릿라면푸드파이터, 면량운동회 등 현장 이벤트도 열립니다.
축제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스트릿댄스파이터 결승’이 진행되며, ‘나만의 이색라면 요리경연대회’도 열립니다.
또한 인기 개그우먼 김민경이 함께하는 생생라면토크쇼도 마련되어 있어, 이 행사에서는 김민경과 함께하는 유쾌하고 재미있는 대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 3개 노선에 6대의 버스를 유료 운행하며, 구미역 뒤 금리단길에서는 10여 개 업체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축제 개막식 행사 일정
17일 오후 5시에 열리며, 민경훈, 이보람, 김응경의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 ‘구미라면.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쌀쌀해진 늦가을에 접어든 계절, 따뜻한 국물이 생각이 절로 나는 이때 구미라면 축제에서 맛있는 라면도 먹으면서 다양한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