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5일까지 개최되는 여러 꽃 축제들
무료입장 행사도 열려
가을에는 선선한 날씨와 맑은 하늘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다니는데, 그 중 단연 1순위는 단풍여행이다.
그러나 가을에 놓치지 말아야 할 여행이 또 있는데, 바로 꽃 축제이다. 단풍은 한 주 미뤘다가 봐도 되지만 꽃 축제는 시간이 더 촉박하다.
그래서 오늘은 곧 끝나는 올해 마지막 꽃 축제들에 대해 알아보고, 이번 주말 여행리스트에 추가해보는 것은 어떨까?
청주 청남대 가을축제
2023년 청남대 가을축제는 10월 21일부터 11월 5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다양한 국화와 조형물, 국화분재 작품을 비롯하여 야생화, 분경작품, 그리고 목·석부작 등의 다양한 전시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문화공연과 꽃차 시음, 캐리커처 그리기, 그리고 실버존에서의 안마 체험과 같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참가자들을 기다린다.
특별한 이벤트로는 웨딩박람회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곳에서는 웨딩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웨딩 및 혼수에 관한 상담 등의 다양한 행사가 참가자들을 위해 열린다.
정선 억새축제
제28회 민둥산은빛억새축제가 지난 22일 강원 정선군 남면 민둥산에서 시작되었으며, 11월 5일까지 은빛 억새가 만개하는 민둥산 행사장과 일원에서 계속될 예정이다.
정선 남면의 해발 1,119m에 솟아있는 민둥산은 전국 5대 억새 군락지 중 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산의 8부 능선부터 정상까지, 총 66만여km의 광활한 능선은 억새로 빼곡히 덮여있다.
이번 행사는 남면의 번영과 안녕을 기원하는 산신제로 시작해, 소리재 농악시연, 댄스공연, 아리랑경창 등의 다채로운 식전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오후 7시에는 개막식, 민둥산 가요제, 축하공연, 그리고 화려한 불꽃놀이가 예정되어 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민둥산 중턱에서 산상의 버스킹이 이어져, 산행객들에게 특별한 힐링의 기회를 제공한다.
축제 행사장에서는 관광객들의 노래자랑, 명량운동회, 그리고 특별한 꿀빨리먹기 대회 등이 준비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다.
마산 국화축제
경남 창원시는 제23회 마산국화축제를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3·15 해양누리공원에서 개최할 예정임을 발표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가을 하늘 아래, 마산 앞바다를 배경으로 13만 송이의 국화가 전시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국향대전, 멀티미디어 불꽃쇼, 드론 라이트쇼 및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3·15 해양누리공원에서는 제24회 대한민국 다향축전과 창원 드래곤보트대회, 별빛 바다 축제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창원단감테마공원에서는 창원단감축제가, 북면온천관광단지에서는 마금산 온천축제가 개최될 계획이다.
거제 섬 꽃 축제
‘거제섬꽃축제’는 경남 거제시 대표 축제로, 오는 28일부터 11월 5일까지 거제시농업개발원에서 열린다.
올해의 테마는 ‘꽃으로 그린 섬’으로, 국화조형물 전시를 비롯해 거제시 문화예술단체의 문화예술 전시와 2021년 쇼미더머니 우승자인 조광일을 비롯한 케이힙합콘서트, 그리고 ‘Blossom Love Tales’라는 섬꽃 주제의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에서는 직접 키워낸 가을꽃, 손수 만들어진 국화조형물, 거제의 농어업인들이 재배한 건강한 특산물, 그리고 지역 예술인들의 전시 등이 관람객들을 기다린다.
또한, 거제섬꽃축제는 지난해부터 축제 기간 내에 정글타워와 정글돔을 제외한 모든 축제장의 입장료가 무료다.
특히, 올해 11월 2일부터 5일까지는 축제장 근처에 있는 거제스포츠파크에서 ‘경상남도 정원박람회’도 동시에 열려 식물 문화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다.
함평 국향축제
함평에서 ‘2023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지난 20일에 개막해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국화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이번 대전은 ‘나를 위한 행복여행 in 함평국화’라는 주제 아래, 11월 5일까지 엑스포공원과 함평읍 시가지 일원에서 다양한 국화 작품 전시와 함께 체험 및 공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기획작품으로는 근정전과 한복이 선보여지며, 국화동산, 랜드마크존, 사랑의 국화길, 수크렁·핑크뮬리길 등의 다양한 존이 준비되어 있다.
청소년 프린지 페스티벌, 대형연날리기 퍼포먼스, 풀피리 연주, 버스킹 등의 문화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멍때리기 명소, 소원 이루는 연날리기, 장수부부의 금혼식, 국화를 활용한 방향제 제작, 천연 염색, 그리고 국화차 시음과 같은 체험행사도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