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은 안녕, 이제는 메타세콰이어다” .. 마지막 가을의 정취, 놓치면 무조건 후회하는 Best 4 명소

가을의 낭만 메타세콰이어 놓치지 마세요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가을이면 노란빛으로 물드는 메타세쿼이아길은 한번 방문한 이들에게 가을이면 자주 생각나는 그런 곳입니다.

지금 당장 방문해도 좋고, 조금 더 기다려 눈이 내린 겨울 풍경을 즐겨도 좋을만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메타세쿼이어 명소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청남대 메타세콰이어길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청남대는 한때 대통령의 별장으로 사용되었던 장소로, 2003년에 일반에게 개방된 이후 가을이면 청주에서 가장 유명한 메타세콰이어길 중 한곳이 되었습니다.

청남대는 한때, 예약이 필수였으나 현재는 예약 없이 바로 현장에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주차료와 입장료를 따로 받고 있으니 아래정보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차료

  • 경차: 1,000원
  • 승용차: 2,000원
  • 버스: 3,000원

입장료

  • 성인: 6,000원
  • 청소년: 4,000원
  • 경로우대 및 초등학생: 3,000원

할인 혜택

  • 충청도민은 1,000원 할인
  • 근처 식당 이용 시 2,000원 할인
  • 임산부는 무료 입장

할인을 받으시려면 신분증이나 영수증을 꼭 지참해야 하니 방문 전에 준비해 가시기 바랍니다.

청남대 부지는 매우 넓어 전체를 둘러보고 둘레길까지 걷는 데는 대략 4~5시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주요 볼거리들만 선택하여 관람한다면 한 시간이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은 오후 4시 30분까지 가능합니다. 따라서 시간을 잘 계획해서 넉넉하게 청남대에 도착하셔야 여유있게 둘러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대전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명소로 장태산(대전시 서구 장안대로 461)의 메타세콰이어 숲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장태산은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메타세콰이어 숲으로, 대전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휴식처이자 안식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울창한 나무들이 하늘 높이 솟은 모습을 보면, ‘꺽다리 나무’라는 별명을 가진 장태산 메타세콰이어의 위용에 절로 감탄하게 되는데요.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장태산의 입구에 발을 들이는 순간, 장엄한 메타세콰이어 숲이 시원한 바람과 함께 가슴을 활짝 열어줍니다.

코끝을 스치는 청량한 공기는 마치 날아오를 것 같은 기분마저 들게 합니다. 메타세콰이어 특유의 향기가 온몸을 감싸 안는 것처럼, 이곳은 웰빙과 치유를 선사하는 숲이기도 합니다.

담양, 메타세콰이어랜드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메타세쿼이아랜드(메타세콰이어길)는 담양에서 순창으로 이어지는, 전국에서 손꼽히는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입니다.

이 길은 원래 24번 국도였으나, 새로운 국도가 이 길 바로 옆으로 개통되면서 이제는 산책로로 재탄생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길의 끝부분이 차량의 진입을 막아놓아서 관람객들이 걷기에 안전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담양 관방제림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관방제는 담양읍 남산리의 동정자 마을에서 시작해 수북면 황금리를 거쳐 대전면 강의리에 이르는 약 6km 길이의 제방입니다.

단풍철이 아니어도 산책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어서 사계절 내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특히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날씨에는 드라이브를 즐기거나 산책하기에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관방제림 바로 옆에는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네비게이션에 ‘관방제림’을 검색해서 오시면 되고, 주차요금은 무료입니다. 

대개 주말에도 주차 공간을 찾는 데 큰 어려움이 없지만, 혹시나 주차장이 만차일 경우에는 맞은편에 위치한 국수거리 주차장을 대안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메타세콰이어길은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그 아름다움이 빛나는 곳이지만, 특히 단풍이 우거진 가을에는 그 매력이 더욱 돋보입니다.

단풍철에 메타세콰이어길을 거닐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 일상의 바쁨에서 벗어나 자연의 평온함 속에 마음을 담그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 발품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이번 연말, 색다른 곳 찾는다면”… 힐링 가득한 ‘이색명소’ 2곳

더보기

“올해만 45만명이 다녀간 유명 관광지”… 크리스마스 준비도 완료

더보기

“수도권에서 즐기는 겨울 힐링”… 소원 빌고 온천 즐기는 국내 여행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