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감았다 뜨면 도착”…현직 승무원이 알려주는 비행기에서 숙면 취하는 꿀팁

비행기 예약 할 때 좋은 자리 꼭 체크하세요

더운 날씨가 서서히 지나고 있는 요즘 많은 분들이 국내여행 혹은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단거리 여행이라면 괜찮지만 장거리 여행시 기내에서의 수면은 꽤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 입니다.

여러분의 다음 항공 여행에서 더 나은 수면을 취하기 위한 다양한 전문가의 조언을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창가 좌석의 중요성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티하드 항공의 승무원 리체 클라센스에 따르면 창가 자리는 단순히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창가에 앉을 경우, 비행기가 흔들릴 때도 벽에 머리를 기대어 안정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중간에 깨지 않고 더 깊은 수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하니 숙면을 위해서는 창가의 자리를 선택하시는 건 어떨까요?

의상 선택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편안한 옷 차림은 비행 중 수면의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특히 긴 비행에서는 통풍이 잘 되고 자유로운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의상이 중요하고, 이에 반해 불편한 청바지나 딱딱한 재킷은 피하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비행 전 스트레칭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영국 승무원 에린 깁슨은 수면 전에 다리 스트레칭을 추천합니다.

이는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 수면의 질이 향상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편안한 양말, 안대, 담요를 챙기는 것이 비행 중 수면에 좋다고 조언 했습니다.

독서의 효과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영국 승무원 에린 깁슨은 비행 중에 독서를 하면 피로를 느끼게 되어 수면을 쉽게 이룰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디지털 기기보다는 종이 책을 추천하며, 빛의 노출을 최소화하여 수면 호르몬의 분비를 도와줍니다.

좌석 선택과 탑승 수속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수면 전문가 마틴 실리는 날개 쪽의 비상구 좌석이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장거리 비행에서 특히 유용하다고 말했습니다.

그 외에도, 탑승 수속을 마지막에 하면 어느 좌석이 비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 좌석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탑승 전 간단한 활동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마틴 실리는 탑승 전에 공항에서 30분 정도 걸으면 수면 품질이 향상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는 신체의 활성화와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수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언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여러분의 다음 비행기 여행에서도 더 편안하고 질 높은 수면을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