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로 보내줘도 여긴 다신 안가”…갔다오면 실망한다는 유명 관광지 4곳

상상했던 그 곳과는 전혀 달라…
유명해지자 비싸진 물가와 오염된 환경
풍경 구경은 못하고 사람 구경만 하다 돌아 올 수도..

여행은 우리에게 심신의 안식처를 제공하고, 새로운 삶의 여정을 이어가는 데 필요한 동력을 부여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여유를 찾아 떠나며, 자신만의 휴식을 즐기고, 새로운 목적지를 탐색하는 여행을 종종 계획합니다.

하지만, 일상에서 벗어나서 마음속에 그려왔던 환상의 여행지를 실제로 방문하면 때때로 실망스러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인파가 너무 많아 볼 수도 없는 명소들, 또는 사진이나 비디오에서 보았던 것과 전혀 다른 풍경 때문에 이런 실망을 느끼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제로 방문했을 때 여행객들이 실망했다는 평판이 있는 몇몇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이 실망했다는 이유로 그 곳이 반드시 나에게도 부적합하다는 의미는 아니니 참고만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피사의 사탑

피사의 사탑은 피사 대성당의 구성 요소이자, 특이하게 기울어진 형태와 예술적 디자인으로 세계적으로 알려진 유서 깊은 건축물입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그 특별한 기울임으로 인해 피사 대성당보다 더 유명해졌으며, 전 세계 관광객들이 ‘기울어진 탑’과 함께 인증샷을 찍으려고 꾸준히 찾아옵니다.

그러나 실제로 방문하면, 피사의 사탑을 제외하고는 작은 마을의 관광 인프라가 매우 부족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실망을 느끼는 여행객들이 적지 않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게다가, 인증샷을 찍으려는 수많은 관광객들 때문에 사탑 주변은 분주하게 느껴지며, 자신의 차례를 기다려 인증샷을 찍기까지는 예상보다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발리

발리는 인도네시아의 아름다운 섬으로, 화려한 해변과 놀라운 자연 풍경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인기 관광지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그야말로 아름다운 신혼여행지로 손꼽히며 많이 찾는 곳입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그러나 최근에는 그 모습이 조금 변하고 있습니다. 10년 전만 해도 발리는 그 자연의 아름다움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성을 떨친 여행지였습니다.

출처: 인도네시아 언론 (심각한 발리 상황)
출처: 인도네시아 언론 (심각한 발리 상황)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발리를 찾아와 그 결과, 발리의 물가는 급등하였고, 인기있던 음식점들도 변해버렸습니다. 더욱이, 아름다웠던 해변은 쓰레기와 사람들로 혼잡해져 실망하고 돌아오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두바이는 아랍에미리트 연합의 가장 활발한 도시 중 하나로, 그 국제적인 상업 및 금융 중심지로서의 위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특히,  웅장하고 화려한 건축물들이 도시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이런 매력적인 건축물과 독특한 자연환경, 부의 상징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여행 버킷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지만, 실제로 방문하면 생각보다 많은 불편함을 겪는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출처: 트위터 (두바이 모래폭풍)
출처: 트위터 (두바이 모래폭풍)

특히, 뜨거운 기후 때문에 대부분의 시간을 에어컨이 있는 건물 안에서 보내야 하며, 모래 폭풍이 발생하면 외출이 사실상 불가능해져서 여행 기간 동안 대부분의 시간을 호텔 방 안에서 보내야 하는 경우도 있다는 것입니다.

인도 타지마할

인도의 아그라에 위치한 타지마할은 신비로운 아름다움과 역사적 가치로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648년에 완공된 이 랜드마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인도를 대표하는 중요한 관광 명소입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그 웅장한 규모와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인도 국민뿐만 아니라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장소이며, 하루 관광객만 1만 5천명 이상이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타지마할 인파)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타지마할 인파)

그러나 너무나도 많은 관광객들 때문에 붐비는 분위기가 만연하며, 외관의 웅장함에 비해 타지마할 내부는 상대적으로 어둡고 좁아 볼 것이 많지 않다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이로 인해 일부 여행객들은 기대 이하의 경험을 하여 실망하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