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관람차 여행지 4곳
전 세계적으로 관람차는 그 자체로 매력적인 관광 명소가 되어왔으며, 각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반영하는 상징적인 존재로 자리 잡고 있는 곳도 있다.
국내 여러 도시들에도 상징적인 관람차들이 있으며, 이들 각각은 그 지역의 특색을 반영하고 있다.
방문객들에게 도시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어떤 곳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삽교호 놀이동산
삽교호 바다공원은 충청남도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놀이동산, 공원, 그리고 수산시장을 아우르는 복합적인 매력을 지닌 곳이다.
이곳의 놀이동산에 자리한 대관람차는 삽교호 바다공원의 상징적인 존재로, 주변이 넓은 평지와 논밭으로 둘러싸여 있어 2~3km 떨어진 인근 지역 아신시에서도 그 웅장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주로 근처 맛집 골목에서 맛있는 조개구이나 회를 맛본 후 놀이동산에서 산책하며 소화를 시킨다.
또한 삽교호 대관람차 주변은 사진 촬영 명소로도 유명해, 삽교호관광지 관리사무소나 삽교 배수갑문 부근에서 대관람차와 주변 시골 풍경을 배경으로 놓고 평화로운 장면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다.
월미 테마파크
인천 월미테마파크 내 위치한 대관람차는 서울, 인천 등 수도권 거주자들에게 익숙한 명소다.
1992년에 개장한 월미 테마파크는 현대적인 스타일은 아니지만, 오랜 세월 그 자리를 지키며 명성을 이어왔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다채로운 색상의 지붕과 벽을 자랑하는 캐빈은 각기 다른 매력을 발산하며, 방문객들에게 선택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곳에서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인천 해안의 탁 트인 전경이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인천대교와 영종대교, 그리고 현대적인 송도 신도시의 모습을 비롯하여 팔미도, 영종도, 용유도와 같은 주변 섬들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멋진 경험을 선사한다.
스파크랜드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스파크랜드에서 눈에 띄는 관광 명소는 붉은 단풍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의 최신 대관람차다.
이 대관람차는 8층 높이의 루프톱을 활용하여 설계되었으며, 무려 42미터의 높이로 아파트 25층과 비슷한 규모를 자랑한다.
캐빈의 유리 바닥과 벽은 케이블카를 연상시키며, 높이 올라갈수록 시야가 트여 대구 도심의 환상적인 야경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다.
이 대관람차는 대구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감탄을 자아내는 명소로 방문객들에게 기억에 남는 경험을 선사한다.
패밀리랜드
광주 패밀리랜드에 위치한 대관람차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고 특색 있는 대관람차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 대관람차의 하이라이트는 바닥이 투명한 캐빈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며,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VR 룸과 노래를 즐길 수 있는 뮤직룸 등이 마련되어 있다.
한 바퀴를 도는 데에는 약 15분 정도 소요되어, 다양한 체험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시간이 주어진다.
대관람차가 최고 높이인 75미터에 도달하면, 광주는 물론이고 멀리 담양까지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