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한국인이라는게 부끄럽다”… 한국을 사랑하는 일본인 여행 유튜버를 향한 욕설 논란

일본인 여행 유튜버 향한 폭언 논란
국내 누리꾼들 “부끄럽다”라는 반응 이어져…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및 유튜브 채널 '유이뿅YUIPYON'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및 유튜브 채널 ‘유이뿅YUIPYON’

우리나라와 일본은 가까운 이웃이지만 과거사 문제와 최근 들어 오염수 방류 문제 때문에 많은 갈등을 겪고 있다. 

그래서 한·일간 갈등이 생길 때 마다 크고 작은 일들이 벌어지곤 하는데, 최근 일본 여행 유튜버를 향한 한국 사람의 막말이 화제다. 

18일, 약 61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유이뿅YUIPYON’에는 “일본에서 모든걸 포기하고 한국으로 맨땅 헤딩하러 온 일본 사람ㅠㅠ”이라는 영상이 업로드 됐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여행 유튜버 욕설 논란)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여행 유튜버 욕설 논란)

영상에서 ‘유이뿅’은 일본 남성 유튜버 ‘유스뿅’과 함께 국내의 한 공원을 방문해 영상을 담고 있었다.

그러던 중 그곳에서 지나가던 중년 남성 A씨가 “어디서 오셨어요?”라고 물으며,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다. 

‘유이뿅’이 일본에서 왔다고 대답하자, A씨는 자신이 북한 출신이라며 “탈북했다”고 주장했다.

출처: 유튜브 채널 '유이뿅YUIPYON'
출처: 유튜브 채널 ‘유이뿅YUIPYON’

그러더니 갑자기 “제일 싫어하는 나라는 일본이다. 일본 사람들을 다 없애고 싶다”라고 고성과 심한 욕설을 퍼부었다.

이에 유이뿅은 “우리는 일본에서 왔지만 한국을 좋아한다. 너무 심한 말을 하시는 것 같다”라고 웃으며 답했다.

그에 대해 A씨는 “그래도 한국 사람들에게 일본에서 왔다고 하지 마라”라고 과격하게 경고했다.

출처: 유튜브 채널 '유이뿅YUIPYON'
출처: 유튜브 채널 ‘유이뿅YUIPYON’

이어 A씨는 “일본 사람들을 ‘쪽X리’라고 부르는 이유가 있어. 우리 할아버지가 일본 때문에 고생했다. 그래서 한국에서는 일본 사람을 좋아하지 않아. 다시 오지 마라”라고 재차 거칠게 말했다.

이 상황을 지켜보던 다른 행인은 “모든 한국 사람이 그런 것은 아니니 너무 신경 쓰지 마라”라고 조언했다.

유이뿅은 “이런 식으로 욕을 들은 것은 처음이다. 어쩔 수 없다는 걸 알지만, 너무하다”라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다. 함께 있던 유스뿅은 “나도 일본 사람이라서 막을 수 없어”라고 위로했다.

출처: 유튜브 채널 '유이뿅YUIPYON'
출처: 유튜브 채널 ‘유이뿅YUIPYON’

이 영상을 본 국내 누리꾼들은 “평소 한국을 사랑하던 개인에게 역사적 문제를 다 뒤집어 씌우면 안 되지”, “내가 다 부끄럽다”, “상처 받지 않았으면 좋겠다”, “한국 사람과 일본 사람 중에 일본 사람을 응원하게 될 줄이야” “나도 일본이 싫지만 이건 좀 너무하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관심 집중 콘텐츠

“엄마! 분홍색 솜사탕이 깔려있어요!”… 9월 가족과 가기 좋은 이색명소

더보기

“단풍으로 1등”… 올가을 가기 좋은 트레킹 명소

더보기

“1억만 송이 황화코스모스”… 주홍빛 물결 만날 수 있는 경북 여행지

더보기